4.jpg : 아랄디버거로 검색가능한 상대주소 코드 찾는법-13.jpg : 아랄디버거로 검색가능한 상대주소 코드 찾는법-12.jpg : 아랄디버거로 검색가능한 상대주소 코드 찾는법-11.jpg : 아랄디버거로 검색가능한 상대주소 코드 찾는법-1

 

 

 

 

 

 

 

 

 

 

 

 

잉;;; 작성을 하고나니 스샷이 다 맨위로 정렬되네요. 

번호 하나당 스샷 하나씩이고 맨아래부터 1 2 3 4 순입니다.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준비물

아랄,기타 디버거(올리디버거 or xdbg)

우선 저희집에서 올리디버거가 정상작동 되지 않으므로

xdbg를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올리와 조금 다르긴하나

대부분 비슷하므로 크게 지장은 없을것입니다.

 

1. 아래스샷처럼 우선 게임 실행후 아랄디버거로 대사주소를 찾습니다.

제가 찾은 주소는 230BB0에 후킹인자가 0x8 이군요. (후킹인자는 어지간하면 숫자가 작을수록 안정적입니다. 0x4 0x8 0xc 등등)

하지만 이게임은 상대주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게임을 껏다가 키면 주소가 계속 변합니다.

이런주소를 상대주소라고 합니다. 

이녀석을 정상적으로 후킹하려면 주소가 바뀌지않는 절대값인 주소를 구해야되는데요.

 

 

 

 

 

2. 아랄디버거로 해놓은 상태에서 타 디버거 프로그램을 키고 

해당게임을 어태치 합니다. 게임 설치경로에 게임파일명을 눌러 적용하시면됩니다.

 

 

 

3. 어태치를 하시고 xdbg 기준 기호탭 올리디버거 기준 ALT+E 를 누르시면

기준(base) 값이 이 게임의 기본 주소입니다. 기본 주소를 아셨다면

계산기를 켜시고 왼쪽위 보기를 누르셔서 프로그래머용으로 바꾸시고 단위를 Hex로 바꾸신다음에

아까 아랄에서 구한 주소 230BB0-디버거에서 구한 기준값30000 을 해줍니다.

230BB0-30000=200BB0

 

 

 

4. 200BB0이 이게임의 주소가 되는것 입니다. 하지만 그냥 200BB0을 넣고 해도 번역은 안됩니다. 

후킹주소추가를 누르시고 아래 스샷처럼 모듈선택을 해주시고 코드 주소가 있는 위치{보통게임이름(기리기리엔진은 예외가 있음)}를

선택해줍니다.

 

 

 

 

 

 

스샷 첨부가 용량때문에 4개뿐이 안되니 다음글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