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FORCEFONT(5),ENCODEKOR,FONT(HY엽서M,-13),HOOK(0x0042A6A0,TRANS(EAX,PTRCHEAT),RETNPOS(COPY)),HOOK(0x0040459A,TRANS(ESI,OVERWRITE(IGNORE)),RETNPOS(COPY))

이게 무슨 게임 코드였는지는 까먹었는데..;;

U・Me SOFT게임의 코드입니다.. (쿨럭쿨럭.. 적용 시켜놓고..;;)

일단 해당 코드로 후킹 하는곳이 두곳입니다.

대사를 후킹하는 코드와 이름/선택지를 후킹하는 코드입니다.

대사를 후킹하는 코드를 찾는법은..

올리디버그로 게임을 실행시킨후..

MOV ESI,DWORD PTR SS:[ESP+28] 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시면서 해당순으로 명령어가 나오는곳이 후킹할 곳입니다.

이 3줄이 보이는데.. 첫줄을 제외하고 2,3,4번째줄에서 ESI에 덮어쓰기를 하시면 됩니다.

(첫줄에서 [ESP+28] 에서 덮어쓰기를 하셔도 될거 같긴한데.. 나중에 확인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MOV ESI,DWORD PTR SS:[ESP+28]
MOV EDX,ECX
SHR ECX,2

덮어쓰기로 하셔야 제대로 된다는 점.. 명심해 주십시요..;

그리고 이름/선택지를 찾는 방법은....

게임을 실행시키고 아랄을 적용한후 아랄 디버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선택지가 나올때 아랄디버깅창을 보시면 선택지 관련 문장이 2~3개 연속으로 뜰겁니다.

그중에 제일 위에껄 골라서 EAX에 포인트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FORCEFONT(5),ENCODEKOR,FONT(HY엽서M,-13),
HOOK(0x대사주소,TRANS(EAX,PTRCHEAT),RETNPOS(COPY)), <- 이름/선택지
HOOK(0x선택지주소,TRANS(ESI,OVERWRITE(IGNORE)),RETNPOS(COPY)) <- 선택지

이상 유 미 소프트 간단하게 편법으로 코드 찾는 방법이였습니다.. (쿨럭 쿨럭)

PS. 편법이기 때문에 다 된다고 장담은 못드립니다..;;

- 추가 -
--- 대사 -- (4번째줄)
MOV ESI,DWORD PTR SS:[ESP+28]
MOV EDX,ECX
SHR ECX,2

-- 선택지 -- (위쪽에 있는 INT3의 바로 아래)
MOV BL,BYTE PTR DS:[ESI]
TEST BL,BL
JE SHORT ?

선택지는 조금더 확인이 필요 합니다만... 일단 올리디버그로 찾았을떄 대략적 위치입니다.
조회 수 :
2486
등록일 :
2012.10.14
23:14:16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2034872/211/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lecture/2034872
List of Articles
공지 아랄트랜스로 게임하기 앞서 기본 셋팅 확인하기! 4 file
TwoComet
40452   2012-08-30 2014-02-26 20:12
공지 아랄트랜스 - 초보자 가이드 94 file
Hide_D
319284   2008-07-16 2015-02-27 18:02
공지 모든 플러그인, 필터 안내 ('09.03.13) 20
Hide_D
191329   2008-10-31 2009-03-13 23:48
공지 아랄트랜스 0.2 - 초보자 가이드 109 file
아랄
505785   2008-07-16 2013-12-31 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