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턴은 쥐어 터져야 제맛인데 쿠쿸...




기본적으로 이미 강좌&팁게에 올라온내용입니다.


피시의 엔진별 야메찾기 리스트 (11/117) - 120830 update








//기리기리 파일 속성을 보면 버전을 알수있는데


2.32

2.31

2.30

2.11

위와같이 기리기리버전이 앞에쓰이고 뒤에 . 2013.0333 이런식으로 년도/날짜 가 붙는것같다.

앞에 버전이 동일하다면 대부분 코드위치가 변동이 없어서 코드 재활용이 용이하다.

문장에 쓰이는 특문 [] 과 루비문쪽만 디나이필터에서 조정해주면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YPE-A

//메인//해당문


8B 14 C1 89 53 7C

[ecx+eax*0x8],UNICODE,PTRCHEAT


+가끔 해당지역에서 루비문 번역시 튕기는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는 리턴문 위쪽 콜문 // [ebx+0x7c],UNICODE,PTRCHEAT // 에서 후킹하면 안튕기기도 하더라는..

//컨피그문중 2글자이상//위쪽 콜문


89 85 34 FF FF FF 33 C0

[ebp-0xa0],UNICODE,PTRCHEAT

+1글자 이름 같은경우 해당함수 시작위치 선택해보면 콜로보내오는지역을 알수있다.

거기로 이동해서 위쪽에보면 JL 분기문이 있는데 해당 분기문을 NOP으로 변경해버리면 여기서 1문자 이름도 후킹가능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YPE-B

//기리기리 문자방식셋팅된지점

//메인 //아래콜문 


03 4E 0C 03 45 F8

[edx],기리기리엔진방식,[edx]+0x34 길이보정



//컨피그문장


Search for > All referenced text strigs >


drawText


찾으면 2개가 검색된다
첫번째로 검색된지점 함수 시작위치

[[esp+24]],기리기리엔진방식,[[esp+24]]+0x34 길이보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YPE-C

//ver 2.31.xxxx.xxx 중 KAGParserEx.dll 플러그인 사용하는녀석

요새나오는것 중 일부는 게임설된폴더\plugin 에 있는 저 dll을 다른폴더로 옮겨놔버리면 기리기리 플러그인이 먹힌다.


CRT+F

MOV EDI,DWORD PTR DS:[EAX+EDX*8] 


OR


MOV EDX,DWORD PTR DS:[ECX+EAX*8]


//인자는 DS: 뒤에 [ ] 써주면된다.


+컨피그문은 TYPE-A 나 TYPE-B 꺼 아무거나 써주면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YPE-D

//ver 2.31.xxxx.xxx 중 sqlite3.dll 플러그인 사용하는녀석//

그리 자주 나오는 형태는 아니다.

이건 샘플코드에 나오는 주의사항을 확인하자.

55 8B EC 83 E4 C0 6A FF

해당함수중에서 실행파일로 콜로 넘어가는 녀석

CALL EAX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테스트및 참고지역

//마우스 롤어버//위쪽 콜문
8B D0 FF 43 1C 8B 45 F0

EDX,PTRCHEAT


________________________

//기타 참고지역 A

89 55 9C 8B 45 A0

//
edx,unicode,len(eax+0x34),ptrcheat

or

함수시작 위치 (쓸수없다)
// 이 위치를 기리기리에진 방식으로 먹으면 좋을것같지만
// 기리기리 엔진방식 에서 걸러내는 명령어 분할이 되어있지 않는것같다.

ecx,기리기리엔진방식,[edx]+0x34 길이보정

________________________

//기타 참고지역 B(쓸수는없다)

FF 45 E0 8D 4D F8 51


//해당라인
[edx],UNICODE,LEN([EDX]+0X34),SMSTR(TJSSTR)
________________________


//기타 참고지역 C


FF 52 28 66 C7 47 10 F8 00 8B 8D AC FD FF FF 8B 95 AC FD FF FF

 [[ebp-0x254]+0x7c]

________________________

//기타 참고지역 D


50 8B 95 AC FD FF FF 8B 42 7C 50 8B 95 24 FB FF FF 52

[[ebp-0x254]+0x7c]

________________________

//먼지모름 쓸모없는것같다.

MOV Esi,[eax+edx*8]

________________________








//샘플

코드게시판에서 내용검색해서 아래에있는 값중 하나 넣어보면 검색될테니 봐보면 될듯싶다.


0xa0


0x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