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2byte 필터 건의

두병더더

 

 2bytefix.JPG

 

2byte 필터 반각을 어쩌다보니 자주 쓰게 됐는데요.

쓰다보니 , 쉼표 . 마침표가 2바이트로 변하면서 출력공간을 넓게 쓰기때문에 번역후 따라붙는 0x20 1byte 뛰어쓰기가 붙어버리면

뛰어쓰기가 두번되는 효과가 있는듯합니다.

2바이트필터에서 쉼표와 마침표 번역후에 붙는 20을 없앨수있으면 좋을듯하여 건의드립니다.

 

 

 

 

조회 수 :
616
등록일 :
2012.09.13
23:09:28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65193/5c7/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suggestion/65193

EroGame

2012.09.14
02:05:33

정확히는 띄어쓰기 2번이 아닙니다.


공백문자인 0x20 도 2바이트로 변경되어

0xa1a1 로 됩니다.


", " -> ", "  드래그 해보시면 무슨 의미이신지 아실겁니다.


공백문자가 2번되는 효과가 아니라 공백문자가 2바이트가 된겁니다.

1바이트 특문도 2바이트가 되므로 쉼표나 마침표, 콤마 같은건 좌측 정렬로 2바이트이기 때문에 공백이 붙은것 처럼 보이는겁니다.


해당사항은 커스텀딕 v4 인가로 해결되지 않나요?


만약 되지 않는다면 2Byte 필터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1바이트 문자였다면 뒤에 붙은 공백을 제거하라)

두병더더

2012.09.14
07:47:25

맞습니다. 마침표, 콤마 같은건 좌측 정렬로 2바이트이기 때문에 공백이 붙은것 처럼 보이는겁니다. << 저도 이것을 이야기한것이였습니다. 공백이 붙는효과가 붙고 번역때 쉼표나 마침표에는 공백이 붙는것때문에 체감상 공백이 두번있는것 같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와 관련된걸로 한가지더 건의 드리고싶은것은 바이트 투 바이트 기능이 있으면 어쩔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8141 8142 대표적인 예로 > 2c,2e 원래 2바이트였던게 1바이트로 되면서 문제가 일어나면 2byte 필터로 해결이 가능합니다만

이때 또한 1byte 문 \n,\[ // 요러한 스크립트 특문으로 쓰이는것도 2바이트로 변하면서 난해할때가있습니다.

그래서 2바이트는 2바이트로 번역이되고 1바이트는 어차피 공용일테니 아무렇게나 놔두고

마침표나 쉼표에는 번역후에 붙는 공백을 제거해주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이트 투 바이트기능이있으면 여러모로 편리할것 같더군요. 커딕으로는 한계가 있더군요.

도쿄바벨같은경우 왈즈님은 수정하셨고// 니트로같은경우 피시님은 커딕수정을 하셨더군요.

만들긴 귀찮으시겠지만 만들어놓으면 여러모로 쓸모가 있을것같습니다.




EroGame

2012.09.14
14:41:07

/n과 같은 문자를 2바이트로 변형하지 않는 방법은 픽스+2바이트 조합으로 해결됩니다.

해당 명령어들을 픽스에 등록하여 번역안함을 걸고
그 픽스 아래에 2바이트를 걸면 픽스의 처리떄문에 2바이트로
바뀌지 않습니다.

또한 8141 같은것도 픽스로 번역안함 처리하시고
픽스위에 커딕으로
해당 문자들을 다른2바이트로 바꾸면 원하시는 같은 반응을 얻으실수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추가할 기능은
전각 고정사용시
1바이트 뒤에 붙은 공백을 제거하라만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주제 최종 글 댓글 조회 수sort
아랄트렌스 불법공유에 대하여,,,, by Jason 2009-04-07 21:41 Jason 7 11686
AT코드 공유 게시판 검색기능 by 나락의취미 2009-04-02 00:05 나락의취미 6 9820
말도 안 되는 제안이라는 거 알지만 억울(?)해서 제안해봅니다. by 아우잭일 2009-01-06 01:16 아우잭일 7 9055
음 AT코드 찾는법을 다시 메인에 올려야 되지 않을까요? ㄷㄷ by 리크루트 2009-01-24 00:53 리크루트 1 8942
히데님 Dump text 필터 기능보완은 안이루어 지나요..? by 다레미 2009-02-02 18:23 다레미 11 8784
조심스럽게 건의하는...기리기리 패턴추가.. by 류제로 2009-02-25 16:03 류제로 6 8476
KonJ, NTLEA 지원 by Hide_D 2008-08-01 00:21 Hide_D 1 8313
안녕하세요 아랄 연구실의 계발자님들 부탁하나만드려도될까요? by loplop 2009-02-18 18:47 loplop 1 8168
건의 및 제안을 할때 꼭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어야만 합니까? by 에폭시 2009-03-19 07:33 에폭시 5 8168
바로가기 생성시 폰트명에 공백 포함 오류 문제 by TheMan 2009-03-02 21:54 TheMan 5 8007
기리기리엔진에 관한 짧은 건의 입니다. by althaea 2009-02-02 09:34 althaea 2 7977
EncoderKor by Hide_D 2009-03-22 15:49 Hide_D 6 7610
아랄연구실 비회원 글쓰기 권한을 없애는게 좋을 듯 합니다. by 암흑마제 0 7556
그냥 되도않는 기술적 바탕없이 하는 신기능 건의 by 에폭시 file 2009-02-17 01:28 에폭시 15 7541
아랄 ON/OFF 기능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by 료차 2009-02-05 19:18 료차 5 7371
덤프텍스트 건의 입니다. by 유르_리샤 file 2009-01-07 23:16 유르_리샤 13 7250
윈도 7 x64에서는 아랄이 실행프로세스를 제대로 못찾는군요 by 윈7 2009-10-22 02:36 Hide_D 5 7228
필터들에 대해 ... by 월희 2009-03-13 21:30 월희 5 7212
번역본으로 게임화면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건 불가능하신가요? by 아무게 2008-02-26 01:50 아무게 5 7066
바이퍼 시리즈 번역 - (논캐시) by 낙스닥 file 2012-06-17 14:29 tory burch outlet 2 6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