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일단 대강 VNR엔진을 뜯어보고
공부는.. 일단 나름대로 하고있는데요.

VNR 후킹방식에 흥미로운 점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질문하려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하거나
http://www.mediafire.com/view/m3rq26ill7qqz72/textunion.h
VNR하위 폴더,
\Library\Frameworks\Sakura\cpp\plugins\vnragent\engine\util
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열어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대강 질문하고 답변한 글인데요..
http://sakuradite.com/topic/1111
끄읍. 대강 번역했는데 프로그래밍에 잼병이라.. 발번역입니다.
===

textunion은 실제로는 도구가 아닙니다. OllyDbg로 많은 게임에서 발견한 텍스트 저장소 구조(text storage structure)입니다.
이를 TextUnion라고 이름을 붙였는데요, 텍스트 주소(text address)가 문자배열(character array)이나 스트링 포인터(string pointer)일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즉, C언어 공용체[C union]에서).
이 방법을 VNR의 GXP엔진에도 적용되었는데요. TextUnion에 어떻게 텍스트가 저장되는지에 대한, 저의 잘못된 추측때문에, GXP엔진을 내장번역할 때 팅기는 문제와 관련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게임엔진들이 텍스트를 저장하는 구조에서 많은 이런방식을 사용한다는 점과, TextUnion의 저장공간(capacity)이 항상 0x10이라는 점이 참 흥미롭습니다.
GXP, minori, SiglusEngine, Silky+/Elf, Waffle을 포함해서 많은 경우에 말이죠.
이는 DNA 유전자 구조와 비슷한 종류로써, 게임엔진들이 같은 조상에서 기원했다고 추측할 수 있죠.
제가 추측하기에는 같은 게임엔진에서 기원했던가, 같은 라이브러리(library)의 코드를 가져왔던가, 엔진개발에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고용한거라고 추측합니다.
===

음..  아랄 강좌에서 이런 추측에 대한 대답을(흘러가는 식으로) 본 거 같은데..

아무튼,
textcache와 textunion을 토대로 패턴을 찾아서 하는 방식을 참조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잘만하면 처음나오는 엔진에도 대응되게.... 는 뭐 어렵겠지만..)

근데.. 왠지 기분이 이미 다 아실분은 아시고 답도 알듯.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조회 수 :
216
등록일 :
2015.09.25
19:52:58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2571770/01b/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qna/2571770

TwoControl

2015.09.25
21:20:12

아랄 포인터 바꿔치기 방식중

'스마트 방식'이라고 명명한것이 그것입니다.


몇년전에 발견해서 개조해서 써서 커버했는데(발더스카이 시절)


패턴찾아서 쓰는건 최악이라 보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함수로 역추적해서 코드를 파고 있긴하지만


사람이 그것을 보고 해당 형태로 처리하는 곳이 아닌

그것을 취하고 나가는 별개의 수천곳의 장소중

번역된 대사만을 골라야하는 작업입니다.


저함수스트링을 가지고 경로나 파일명이나 명령어나

사용하는 온갖 스트링이 지나가기 때문에


필터링이 기리기리보다 최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VNR 같이 실 게임내용을 변경하는게 아닌

번역할 값만 참조하기만 한다면 제일 최적의 장소라고 볼수 있겠네요.

(출력되는 스트링값과 비교하기만 하면 쓸데이터 버릴데이터 필터가 어느정도 될테니)



(추천 수: 1 / 0)

미래도

2015.09.29
01:50:59

오오오오오 갓갓 ㅠㅠ..

먼저.. 댓글읽고 답글을 늦게 달게되었네요 죄송합니다;


사실 문제되는게 VNR에서 참고해서 띄우는게 아니라,

아랄처럼 게임내용바꿔치기 하면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요. 컥;


아무튼 정말

감사합니다 >_<

List of Articles
주제 최종 글 댓글sort 조회 수
공지 아랄트랜스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다면 꼭 읽어주세요. by Hide_D file 2020-05-14 14:28 ppqq 177 291663
최근 신작 2개 코드 찾기 질문 by 권혁철 file 2015-09-18 01:21 tkrkr 25 868
AIR SE 코드를 찾으려 하는데 막힙니다 by 새의시 2014-03-18 20:01 v폴라 25 750
최면술3 실행 관련 질문입니다.(개인적으로는 해결, 댓글 봐주세요) by 야이라 2013-10-02 23:48 dhqpffls 23 1537
음요충(淫妖蟲~凌触学園退魔録~) 이거 제발 해결좀요. by 왕가가 2013-05-17 18:59 왕가가 20 1153
비너스 블러드 히프노 기리기리를 아예 못잡네요 by Kaleidoscope 2014-12-12 20:57 키잡 16 1284
elona 라는 로그라이크를 할려고 하는데여 by 피자 file 2013-07-16 20:12 피자 16 1003
구식 브라우저면 안보인다는데...... by 미사일연속발사시스템 2013-03-10 12:26 S0warS 16 1276
기리기리엔진 파일 리팩시 생기는 문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by stamp file 2013-08-05 13:54 루디아 15 2129
기리기리엔진 미연시 후킹하면 팅깁니다 해결방법좀 ㅠㅠ by 헤카림장인 file 2016-01-22 12:57 미래도 14 806
淫らに喘ぐ七人の夜這いする孕女 실행시 시티키 뜨던데 어떻게 하나요? by 비닐모자 2017-06-24 08:59 평화 14 3606
(질문해결) 동방심기루 AT코드 디버깅시 1글자씩 번역되는 코드들만 뜨네요. by Remilia file 2013-08-02 21:51 Remilia 14 617
업데이트시 바이러스가 뜹니다. by ee 2010-11-01 22:11 holybell0 14 17460
[130125][대도서관의 양치기] 大図書館の羊飼い 아랄적용시 튕김현상 ㅠㅠ by JCHAIT file 2016-12-09 18:06 JCHAIT 13 2093
키리키리 엔진 패턴을 찾을 수없데요... by pitarose file 2016-06-04 23:14 pitarose 13 781
平安亭 회사 게임 이렇게 뜨는데 어떻게 하면 좋죠... by 디리리링 2016-03-13 18:32 암흑마제 13 1970
Dracu riot(드라큐 라이옷) 백로그 오류.. by 패닉스토리 file 2013-07-12 16:20 패닉스토리 13 1407
헤더 프로텍트 질문 by 비밀을준수하는자 2013-07-25 15:04 비밀을준수하는자 12 455
大悪司(대악사) 이거 bgm 어케 나오게 하나요 ㅠㅠ by rhdd 2018-10-20 22:24 이칠공 12 2510
아랄트랜스 초보자입니다 도와주실수 있을까요? by 펑펑잉 file 2019-04-06 05:36 푱퐁이 11 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