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445
없는기능 같아서 건의 사항에도 올렸는데요.
일본문자셋으로 지정된 게임은
아랄트랜스로 후킹후, 읽어들인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대, 이때 번역된 한국어를
일본어 폰트셋으로 변환해서 넘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잘 보이는 것 같구요.
마찬가지 타이핑에 관한 문자들을 문자셋 변경을 하고 게임프로세스 쪽으로 전달되게 하는방법은 없을까요?
이부분이 담당하는 곳이 윈도우 쪽에 있는건지 프로그램 안쪽에 있는건지 오리주중입니다만..
한글을 일본문자셋으로 그대로 입력하면, 자음모음이 제대로 결합되서 넘어간다지만,
다 F3 헥스값의 문자로 변환 됩니다.
아니면 따로히 프로그램을 제작해야할까요.
프로그램 내부에서 문자셋 변경이 일어나는거라면, 그부분을 후킹해서 넘어오는 한글들을 일본 문자셋으로 변경하면
아랄트랜스로 한글 타이핑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거든요.
외부에서 일어난다고 하더래도 충분히 구현가능성이 보여서. 어떨가요?
아니면, 윈도우에서 문자입력행위를 할때 입력한 입력정보를 다른 문자로 변경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거나?
윈도우 키보드 키배열을 직접 추가 할수 있으면 가장 좋겟는대
정확히는 한국어를 일본어 폰트셋으로 변환..만 하는게 아니고
후처리로 일본어 폰트셋으로 변환된걸 다시 한글로 재변환을 거치게 되는 2중구조입니다.
후자의 처리는 물론 게임내의 최 하위 출력을 담당하는 함수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이것은 타이핑이든 뭐든 구분할 방도 없는 오로지 텍스트 출력만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
키입력의 선행 변환인가요.
조금 고민해봐야 할 문제 같군요.
타이핑과 동시에 반영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경우는 여러글자 입력시 2번째 글자 이상부터 재변환 문제로 깨짐 현상이 생길것이고
여러 문자를 한번에 날리는 것이라면 괜찮을지 언정
일어 원문으로 날리고자 할때는 한글로 인식해서 날려버리니 뷁궰어가 되어서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로.. 위와 같은 문제점 탓에 오히려 해결해야 할 사항이 2개로 증식해 버리니
차라리 한글입력시에만 한글 폰트셋 변경만 체크 해제 후에 사용하는게 타당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