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패킹과 릭팩 혹은 언팩과는 개념이 틀린건가여?
또한 미연시의 대사창은 보통 데이터형식으로 팩이 되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언팩하기 위해서는 언팩방식과 개념을 알아야 한다고 들어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언팩할떄 그언팩의 방식을 알고 그언팩의 방식의 언팩툴을 구해서 하는건가요?
아니면 자신이 집적 언팩을 하나씩 시켜서 하는건가여? 알려주세요~!
TwoComet
- 2013.03.28
- 14:17:51
단순 영어..
packing, repack, unpack
언팩툴이라는건 게임회사에서 별도로 제공하는게 아니고
어디에나 있는 일개의 유저가 직접 구조를 분석(리버싱)해서
그 유저가 알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손수 코딩하여
고유 압축 해제 알고리즘을 유사하게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엔진 개발자들이 오픈소스로 내놓지 않은 이상
packing 알고리즘의 원본 소스를 제공하는 일은 없습니다.
(기리기리는 일부 오픈소스 입니다. 따라서 언팩 리팩도 개발자가 만들었기 때문에 유저보고 쓰라고 던저줍니다)
하지만, 리버싱(분석)하여 유사하게 원본소스를 예상하는게 가능하죠.
그 예상하고 분석해낸 알고리즘을 직접짜서 원본 패킹툴과 같은
기능을 구현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불법행위입니다.
다만 그에 합당한 법규나 처벌이 제대로 행해지지 않을뿐입니다.
순수 언팩만 해낸 툴은 대충짠다면 방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원본 알고리즘을 완벽하게 이해한 상태로 짜는 분들은
리팩 소스도 완벽하게 구현가능합니다.
그렇지 않고 순수 자료만 빼내는 툴(언팩)들도 많은데
그런 것들은 리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빼내기 때문에
리팩소스를 짜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리팩을 염두하고 계신것이라면
타인이 짠 언팩소스를 구하시거나 직접 코딩하시는 것이 알맞습니다.
제가 아는걸론 뭐..정확하진 않을태지만..<< 일단 저도 초보자라서...열심히 연습중입니다만..
언어팩의 엔진 방식에 따라서 언팩방법이 여러가지로 나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 언어팩을 어떻게 여는가는 엔진을 알아야 그에 맞는 엔진으로 돌릴수있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한마디로 cs2엔진형식의 언어팩같은경우 cs2엔진에 맞는 언팩인스톨로 돌리시면 확실하게 추출이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저는 알고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