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사실상 요새 구입하는 '최신형' 컴퓨터들이 갖는 세팅이

Windows 7 64bit에다가 UAC를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하는 방식인데,


기존 아랄트랜스가 여기에 대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Windows 7 -

사실 이게 제일 속편합니다. 이거 자체로는 문제되는 부분은 별로 없는데,

게임들이 라이브러리를 로드할때 주소가 조금씩 틀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건 대응책이 나름 나와있으니 OK


UAC -

UAC가 켜져있을 때에는 접근 할수 없는 경로가 매우 많아집니다.

가령 C:\Program Files\ 내의 경로에서는 '어떤 파일에도' 쓰기 작업을 할 수가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레지스트리에선 HKEY_CURRENT_USER에만 접근 가능해지죠.


그래서 몇몇 프로그램은 아예 설치를 C:\Users\Public 에 해버리기도 합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기존의 ATData 폴더를 만들어서 거기에 저장한다고 했을 때 그 경로가

C:\Program Files\게임 이름\ATData 가 되어서 사실상 UAC를 켠 상태에선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항상 UAC를 켜거나' 아니면 세팅 파일의 보관 경로를 따로 갖거나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보안 토큰이 XP 비해서 한단계 낮아지기 때문에

0.2때의 그 방식으론 프로세스 목록이 보이질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보안 권한을 한단계 더 상승시키거나(ex : 작업관리자) 혹은 항상 관리자모드로 켜던가

아니면 아예 Attach 방식을 버리던가 정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64bit -

이 64bit 라는게 의미하는게 2가지인데,

64bit OS에서 32bit 프로그램을 지원하거나

64bit OS에서 64bit 프로그램을 지원하거나.

여기에서 64bit 프로그램을 지원하려면 애초부터 64bit 전용 아랄트랜스 훅 라이브러리가 필요해지니

이것은 불가능하다 치고,


64bit OS에서 32bit 프로그램을 무리 없이 지원해야하는 목표가 생깁니다..만

제가 64bit OS를 써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씀 드릴 내용이 없는 것이 아쉽네요 ㅠㅠ

분류 :
Talk
조회 수 :
9107
등록일 :
2011.04.24
23:27:24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43749/d2d/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devtalk/4374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Talk [필독] 테스트필터 사용시 주의사항 라파에 155441   2008-08-03 2008-12-16 00:03
429 Archive [소스] AralTrans 0.2 - 이지트랜스 플러그인 file 아랄 18512   2008-06-22 2008-06-22 01:47
 
428 Archive [소스] Aral Trans 0.2 - 기리기리 플러그인 file 아랄 18550   2008-06-22 2008-06-22 01:52
 
427 Archive [소스] AralTrans 0.2 - ATCode 플러그인 [1] file 아랄 18376   2008-06-27 2008-06-27 05:23
 
426 Archive [플러그인, 소스] MultiPlugin [11] file whoami 18212   2008-07-03 2008-08-15 00:19
 
425 Archive [플러그인, 소스] preHK2FK [3] file whoami 23992   2008-07-04 2009-01-06 02:08
 
424 Talk 1빠!!! [1] 아랄 19435   2008-07-08 2011-06-28 01:25
옹예~  
423 Talk 2등 ~ [3] 앙마vv 15977   2008-07-08 2008-09-17 00:31
2등 입니다 ㅋㅋㅋㅋ ........... 뭐... 뭐 어쩌라는거지 .......... 그나저나 이곳 뭐하는곳 ??????? ㄷㄷㄷ;;  
422 Talk 브라반 대체 뭐가 문제인걸까요 orz Hide_D 15989   2008-07-08 2008-07-08 13:54
추출된 스크립트도 문제가 없고 소스를 분석해봐도 문제는 없는데 =ㅅ=;;;  
421 Talk [버그 보고?]브라반 드디어 원인을 찾았습니다. orz [6] Hide_D 15593   2008-07-08 2008-07-09 16:23
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 0x3010 0x3011이용해서 대사 처리하는 녀석들을 찾아보았더니 http://aralgood.com/zbxe/26860 루이는 토모를 부른다. 가 있더군요. 요건 그 일부분! ------------------------------------------------------...  
420 Archive [버그 수정?]기리기리 이름 버그 수정 파일 [20080709 수정] [6] file Hide_D 16005   2008-07-08 2008-07-19 03:24
 
419 Talk [질문] HKCU/Software/AralGood/M2WAddr ? [3] whoami 14960   2008-07-08 2008-07-08 19:14
// CATCodeMgr::Init(ATCodeMgr.cpp) 중에서... // 어플로케일 관련 함수 m_sTextFunc.pfnOrigMultiByteToWideChar = (PROC_MultiByteToWideChar) CRegistryMgr::RegReadDWORD(_T("HKEY_CURRENT_USER\Software\AralGood"), _T("M2WAddr")); m_sTextFunc.pfnOri...  
418 Talk AGTH의 /L과 AT의 /L [1] Hide_D 17165   2008-07-08 2008-08-12 00:50
AT에서는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뜨는데, AGTH에서는 그게 안뜬단 말이죠? 자체 구현인가...하면, 어플로케일이 없으면 /L옵션이 안먹는걸로 봐선 똑같이 어플로케일을 사용하는 것일텐데.. 이놈들은 어떻게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안뜨게 하는걸까요?  
417 Archive [플러그인, 소스] MultiPlugin 20080709 [2] file whoami 18645   2008-07-09 2008-08-15 00:18
 
416 Talk 기리기리 번역... [8] 나는누구인감? 18994   2008-07-09 2008-07-10 13:34
루이토모를 하다보니 대사창이 아닌곳에 텍스트를 뿌리는 장면이 있더군요. 초반에 채팅창이 나오는데 그 채팅창이 이미지로 되어있는줄 알았는데 텍스트였습니다... 스크립트 열어보니 해당부분 번역되어 있더군요. 루이토모 외에 Temptation-Naked 2도 이런...  
415 Talk 일단 기리기리 미 번역 파트(선택지) 보고? file Hide_D 14675   2008-07-10 2008-07-10 00:34
 
414 Talk RealLive 게임 목록 Hide_D 16886   2008-07-10 2009-01-06 01:27
자게에도 써놨지만, 원래 있어야 할 위치는 여기인것 같아서.. http://www.product.co.jp/?enter=1&page=1 商品?分를 PC게임 키네틱노벨 로 맞추면 됩니다.  
413 Talk 어제 말씀드렸던것... 알아냈습니다. file 나는누구인감? 14332   2008-07-10 2008-07-10 14:17
 
412 Archive [플러그인, 소스] CmdFilter 테스트 버전 20080712 [1] file whoami 14942   2008-07-12 2009-01-06 01:00
 
411 Talk 줄 바꿈을 n으로 하는 게임에서 벽뚫기 방지 해결책 [1] Hide_D 15082   2008-07-12 2008-07-12 18:09
http://aralgood.com/zbxe/33245 여기 스샷보고 생각난건데, 자릿수를 지정해 주고, n을 새로 먹여주면 벽뚫기가 줄어들지 않을까요.  
410 Archive [소스] 플러그인 개발을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 20080712 [2] file whoami 11600   2008-07-12 2008-07-12 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