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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

가령 모듈 3가지가

DumpText,

FixLine,

EzTransXP

요렇게 있다고 가정할때


var c0_EzTransXP = new EzTransXP("NoSpace");

var c0_DumpText = new DumpText("KOut,KHex,KHex16");

var c0_FixLine = new FixLine("/ATData/c0.dat");


c0_DumpText.setNext(c0_EzTransXP);//DumpText 이후에 EzTransXP 사용

c0_FixLine.setNext(c0_DumpText);//FixLine다음에 DumpText


SetContext("C0",c0_FixLine);//별명 C0로 컨텍스트 엔진에 추가



이런식으로 썼을때 가령

어떤 텍스트를 번역하고 싶다면

var TrText = GetContext("C0").Translate("원하는 텍스트");


으로 쓸수도 있구요.


만약 직접 자바스크립트로 구동하는 녀석을 짜고 싶다면,


var c1_MyDouble = new Context(function(text){

var TrText = this.getNext().Translate(text);

        return TrText + TrText; //2배!

});


요렇게 해서

직접 쓸거면

c1_MyDouble.Translate("번역할것"); 하거나

SetContext("DoubleType",c1_MyDouble); 요렇게 등록해서 쓰거나요,



특이 개념으로

var Hook1 = new Hook(function(){

var Mem = this.ReadMemory("[EAX]+0x40",100,function(chunk){

for(var i=0;i<chunk.length();i++){

if(chunk[i]==0){

return i;

}

}

return -1;

});

        var Text = ToText(Mem,-1);

var MsgBox = GetDLL("User32.dll").GetFunc("MessageBoxW");

        MsgBox(0,"!!!","Before : "+Text,0);

        var TrText = GetContext("C0").Translate(Text);

        MsgBox(0,"!!!","Before : "+Text,0);


var Data = ToData(TrText,-1);

this.WriteMemory("[EAX]+0x40",Data,-1);

});

SetHook(null,"0x1000",Hook1);


이렇게 만들어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분류 :
Talk
조회 수 :
8336
등록일 :
2011.04.21
16:56:33
엮인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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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e_D

2011.04.21
17:10:51

따로 GetContext, SetContext를 마련해 두는 이유는

각 경우에 따라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있을 경우 (FixLine이 유력)

단순히 getNext()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이 플러그인을 해당 Context의 마지막으로 두고

그 플러그인이 번역시에는


GetContext("지정해둔 이름")을 통해 다른 컨텍스트를 불러오기 위해서입니다.

아랄

2011.04.23
00:41:49


var c0_EzTransXP = new EzTransXP("NoSpace");
var c0_DumpText = new DumpText("KOut,KHex,KHex16");
var c0_FixLine = new FixLine("/ATData/c0.dat");

 

c0_DumpText.setNext(c0_EzTransXP);//DumpText 이후에 EzTransXP 사용
c0_FixLine.setNext(c0_DumpText);//FixLine다음에 DumpText

 

SetContext("C0",c0_FixLine);//별명 C0로 컨텍스트 엔진에 추가

// 네, 좋은 방법이네요. v8엔진을 들여다보지 못해 잘 모르겠습니다만
// EzTransXP, DumpText 같은 식별자는 아랄트랜스 코어모듈이 플러그인을 로드할 때 자동으로 선언/정의 하도록 동작해야 겠군요.

 

var TrText = GetContext("C0").Translate("원하는 텍스트");

// 스고이!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var c1_MyDouble = new Context(function(text){
 var TrText = this.getNext().Translate(text);
        return TrText + TrText; //2배!
});

// 역시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 체인 상에 있는 다음 변환함수를 호출하는 룰을 정해 놓는다면
// preTranslate, postTranslate 들이 따로 존재할 필요가 없어지네요

 

 

c1_MyDouble.Translate("번역할것"); 하거나
SetContext("DoubleType",c1_MyDouble); 요렇게 등록해서 쓰거나요,

// 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코드파인더들을 위해 컨텍스트, 모듈 같은 용어들을 다시 정리해야 할 것 같아요.
// 위의 컨셉대로라면 new EzTransXP("NoSpace") 이 한문장은 단순한 모듈객체 생성이 아닌 하나의 컨텍스트 생성이니까요.
// 그래서 컨텍스트 끼리는 체인을 형성할 수도 있고.. 단, 짤 때 순환참조 체인 형성은 주의해야 겠군요.

 

 

var Hook1 = new Hook(function(){

 var Mem = this.ReadMemory("[EAX]+0x40",100,function(chunk){

  for(var i=0;i<chunk.length();i++){

   if(chunk[i]==0){

    return i;

   }

  }

  return -1;

 });

        var Text = ToText(Mem,-1);

 var MsgBox = GetDLL("User32.dll").GetFunc("MessageBoxW");

        MsgBox(0,"!!!","Before : "+Text,0);

        var TrText = GetContext("C0").Translate(Text);

        MsgBox(0,"!!!","Before : "+Text,0);

 


 var Data = ToData(TrText,-1);

 this.WriteMemory("[EAX]+0x40",Data,-1);

});

SetHook(null,"0x1000",Hook1);

// "[EAX]+0x40" 에서 [EAX]는 다른 변수명으로 치환 후 eval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최종 정수 값을 구하는 건가요?
// 그냥 흥미롭고 궁금해서요 ^^;
// 그리고 네이티브 dll 프로시져를 호출하는 부분도 상당히 재밌네요!
// 인자 갯수 잘못주면 재앙이 일어날 수도ㅎㅎ

 

// 암튼 이래저래 굿입니다 히데님 짱짱~, 저는 대찬성~ =ㅁ=b


 

Hide_D

2011.04.23
20:13:45

[EAX]+0x40 같은건 별 수 없이

'직접 코딩한 계산기'를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eval 때리면 이것이 옳은지 틀렸는지 확인하기가 어렵거든요 ㅇㅇ


그 다음으로 translate가 있는데

아무래도

Context.translate(text=string); 와

Context.translate(text=string,aux=string); 두가지가 가능하도록 해야할 것 같네요.

가끔 처리하면서 부가데이터를 함께 넣고 싶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요

Hide_D

2011.04.23
20:17:22

모듈 로드의 개념은 두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하나는 외부 UI에서 사용에 '체크'해주면 저 스크립트 내에서 쓸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또 하나는

Import("EzTransXP") 라고 주면 DLL을 불러오고, 외부 UI쪽에 해당 플러그인을 불렀음을 보내주는 것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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