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나스님이 개발하신 플러그인.
간단하게 원본 문자열이
あ->い->う->え->お
라면
あいうえお
아이우에오
아->이->우->에->오
로 바꿔주는 플러그인
필터 플러그인이었으면 좋겠지만 원리상 부득이 하게
AT플러그인으로 제작되었어요.
고로
Araltrans Installed Directory\Algorithm\
에 복사해서 AT플러그인 리스트 박스에서 SCP를 골라줘야 사용할 수 있어요.
AT코드를 찾는 방법은 살짝 다른데요, 일단 이 플러그인이 지원하는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후
옵션에 SC를 추가해 주구요 문자열이 있는 코드 부분 외에 함수 끝부분의 리턴 포인트를 찾아서 주소에 PR+주소열 을 써주면 됩니다.
기존의 소스에 제가 추가한것은
>>게임 종료시 에러나는 부분 해결
이구요
현재 발견된 버그는
>>다이얼로그 대다수가 제대로 작동안함. (코드는 무조건 수동입력으로 넣어줘야 제대로 작동함)>>Release 모드로 컴파일하면 버그가 있음
>>메모리 누수가 있음 (이건 아랄트랜스도 있는 버그라서 정확하게 이 플러그인이 갖고 있는 버그인지 몰겠음)
소스 코드를 첨가했으니
자랑스러운 공학도 여러분들이 해결해 주세요.
진짜 버그도 많고 사실 아그나스님이 제작한거라서 저도 내부가 어케 돌아가는지 파악이 제대로 안된 상태인데, 게임을 하는데는 지장이 없어서 올려요.
아그나스
- 2009.07.19
- 22:30:41
저도 그문제 때문에 거의 모든 초기화 관련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빼먹었을수도있겟지만요.)
제가생각하기에 문제는 메모리를 풀어줄때의 문제인거같습니다.
스트럭트 구조를 만들어야하기때문에 새로운 메모리를 할당받아 그 주소를 원래 스트럭트 구조를 가르키는 포인터를 바꾸는건데. 이걸 어느순간 다시 돌려주지 않으면 이녀석이 가지고있다가 지울겁니다
하지만 저는 가지고있다고 생각하고 계속 쓸려고 하니 에러가 나는건 당연한 일인거 같습니다.
그걸 방지 하기 위해 RP라는코드로 돌려주어야 할부분을 찾아 돌려줄려고 했지만.
무언때문인지 그부분이 후킹이 되지 않습니다. 후킹명령은 내리는데
실제적으론 후킹이 되지 않죠 . 저 RP코드를 제거해도 똑같이 작용할것입니다.
물론 이부분을 마이님이 고쳐서 올렸는지는 모르겟지만요.
-------------------------------------------------------------------------------
결론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론 RP부분의 후킹이 되지 않아 바꾸어챈 메모리를
다시 돌려주지 못해서 에러가 나는부분으로 판단하고있습니다.(제 생각에는 그렇다는겁니다...)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