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우선 FixLine에 구체적인 작동 방식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FixLine 사용하실 분은 읽어보실 필요는 없고,
FixLine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하시고 싶은 분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는 소스 보겠어! 하시는 분은
SVN에서 다운받아서 소스 분석해 보세요.
(좀 허접해서 알아보기 어려울거에요)

예제를 같이 들어서 해보겠습니다.


店長n「休日は{サニーサイド:ここ}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n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K%P
이 문장은
{ 본문 : 루비 } 구조의 루비옵션을 가지고 있고 (여기서 번역률을 위해 본문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합니다)
%K , %P는 옵션 문자이며
n은 개행문자입니다.
첫번째줄은 무조건 이름이 들어가게 됩니다.

전처리


店長n「休日は{サニーサイド:ここ}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n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K%P

1. 우선 개행 문자에 따라 줄 갯수를 세고, IgnoreLine(줄무시)또는 첫줄체크가 되어있으면,
    그 줄만큼 미리 '텍스트 인자 목록'에 '텍스트'옵션을 달고 추가해둡니다.

「休日は{サニーサイド:ここ}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n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K%P

(1) 店長n

2. 남은 문장에서 모든 개행문자를 제외합니다.

「休日は{サニーサイド:ここ}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K%P
(1) 店長n

3. 그후 함수의 규격(옵션에서 설정합니다)에 따라 맞는 녀석이 있는가 확인하고,
   일반 텍스트는 '텍스트 인자 목록'에 '텍스트'옵션으로 추가하고,
   함수는 '함수'옵션을 추가합니다.
   (이때 함수는 내부적으로 인자 단위로 쪼개져서 들어갑니다.)

(1) 店長n
(2)   「休日は
(3-1) {                          (삭제)
(3-2) サニーサイド
(3-3) :                          (삭제)
(3-4) ここ                     (삭제)
(3-5) }                          (삭제)

(4)    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
(5)    %K
(6)    %P


4. 이제 함수, 텍스트를 비교해서
    함수에 삭제 옵션에 따라서 모두 덜어냈을때 일반 텍스트와 차이없는 경우(루비처리 같은 경우)
    함수를 없애고 근처의 텍스트와 합칩니다.

(1) 店長n
(2)「休日はサニーサイド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
(3) %K
(4) %P


5. 번역기로 보내기 위해 '텍스트 인자 목록'에서 '텍스트'옵션 (함수의 인자 중에 텍스트인 것도 포함)인 녀석을
    구분자 _-/_를 붙여서 번역기로 보냅니다.
    이때 어떤 텍스트를 보냈는지는 따로 저장해 둡니다.

店長n_-/_「休日はサニーサイド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
(현재 %K,%P는 인자옵션에서 '함수'로 등록되어있으므로 번역기로 보낼때 추가되지 않습니다.)


후처리


현재 번역기에서 돌아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장n_-/_ 「휴일은 사니 사이드의 정기휴일이 되어있는 토요일과 거기에 플러스 1일의 합계 2일간」

또한 현재 '텍스트 인자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店長n
(2)「休日はサニーサイドの定休日になってる土曜と、 それにプラス1日の計2日間」
(3) %K
(4) %P


1. 이제 _-/_로 텍스트를 나눠서 원래 자리로 번역 텍스트를 넣습니다.

(1) 점장n
(2)「휴일은 사니 사이드의 정기휴일이 되어있는 토요일과 거기에 플러스 1일의 합계 2일간」
(3) %K
(4) %P


2. IgnoreLine이 설정되어 있는경우 '텍스트 인자'중 무조건 1번을 출력합니다.

점장n
(1)「휴일은 사니 사이드의 정기휴일이 되어있는 토요일과 거기에 플러스 1일의 합계 2일간」
(2) %K
(3) %P


3. 이제 남은 텍스트를 길이에 맞춰서 개행문자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점장n「휴일은 사니 사이드의 정기휴일이 되어있는 토요일n과 거기에 플러스 1일의 합계 2일간」%K%P
(여기서 %K,%P는 함수이며, 길이X로 설정되어있으므로 길이에 계산되지 않습니다.)


완료 문장
점장n「휴일은 사니 사이드의 정기휴일이 되어있는 토요일n과 거기에 플러스 1일의 합계 2일간」%K%P
조회 수 :
25563
등록일 :
2008.12.24
00:25:15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2646/add/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lecture/264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최근 수정일 조회 수sort
공지 아랄트랜스로 게임하기 앞서 기본 셋팅 확인하기! [4] file TwoComet 2012-08-30 2014-02-26 20:12 40551
공지 아랄트랜스 - 초보자 가이드 [94] file Hide_D 2008-07-16 2015-02-27 18:02 319406
공지 모든 플러그인, 필터 안내 ('09.03.13) [20] Hide_D 2008-10-31 2009-03-13 23:48 191414
공지 아랄트랜스 0.2 - 초보자 가이드 [109] file 아랄 2008-07-16 2013-12-31 09:32 505887
217 필터 강의 - FixLine [작성중] secret Hide_D 2009-04-07 2009-04-07 01:42 1
216 필터 강의 - FixLine [작성중] secret Hide_D 2009-04-07 2009-04-07 01:42 4
215 Sho&#6489lԀ &#1... AngeliaTolmer6414 2015-11-08 2015-11-08 01:28 365
214 사진이 깨진 글에서 사진순서 맞추기 file 미래도 2015-09-13 2015-09-13 03:08 432
213 게시물 분류작업 미래도 2015-09-14 2015-09-14 05:09 497
212 에우슈리 & 아나스타샤 게임에서 오류가 뜨시는분 Peith 2013-08-07 2013-08-07 00:49 530
211 cs2엔진 게임에서 대사창이 안나올경우 file 별초군 2015-12-03 2015-12-03 18:52 683
210 PhantOm:디버깅이 제한된 프로세스 디버깅하기 [1] 미래도 2015-08-23 2015-08-25 19:46 1440
209 [팁]단순후커사전SDK 두통 2013-07-06 2013-07-08 20:42 1456
208 컴플리트사의 C4엔진 간단한 검색법.. [1] file 유피에르 2012-08-25 2012-08-26 00:09 1816
207 올리 디버거 기능중 스탭인투와 스탭오버 file Wales 2012-09-12 2012-09-20 15:27 2048
206 CS2엔진 야매+ file 두병더더 2012-09-16 2012-09-24 12:09 2315
205 U・Me SOFT사 코드 찾기 간단한 방법(편법)... 유피에르 2012-10-14 2012-10-14 23:52 2491
204 NTLEA GUI 0.92 이상을 쓰시는 분은 필히 보시기 바랍니다. [5] TwoComet 2013-02-01 2013-07-29 03:13 2880
203 아랄로 만든 바로가기 파일이 깨질때. TwoComet 2012-08-30 2012-08-30 15:55 2936
202 게임 업데이트후 코드먹통될때(예제. FATAL ZERO ACTION) [2] file 두병더더 2012-08-27 2015-09-13 02:52 3143
201 미연시 플레이시 특히 오프닝 엔딩영상에서 강제종료 되는문제. 소라노카제 2013-04-13 2013-04-13 11:40 3282
200 http://www.dlsite.com/maniax/ 들어가는데 팁 [2] file nicday1234 2012-09-17 2012-09-18 00:34 3676
199 [VNR홈페이지]게임이름으로 게임정보 찾기 미래도 2015-09-13 2015-09-13 03:43 3685
198 카미 육성 팁 입니다 [2] 력현 2011-06-19 2012-01-14 13:44 4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