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기술적인 부분인데요.


아랄트랜스에서 non-ShiftJIS 문자(한글 등)를 어떻게 게임내에 구현하는지 질문해도되나요?
VNR 내장번역(embedded translate)은 아랄트랜스처럼 게임 내에 번역을 구현하는 기능인데요.


VNR에서 ATcode도 쓸 수 있게 하는 것에 대해서 건의했는 데,
non-ShiftJIS 표기에서 막힌다고 하네요.

혹시 여기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계시나요?


====

Ehnd 플러그인, 꿀도르 사전 쓰세요. 번역률, 속도가 향상됩니다.

http://sokcuri.neko.kr/220301117949

http://blog.naver.com/waltherp38/220267098421

조회 수 :
244
등록일 :
2015.03.21
15:47:48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2546572/bf1/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qna/2546572

TwoComet

2015.03.21
22:23:14

VNR에서 내장 번역기능이 도입되었나요?

출력 방식을 어떻게 처리 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부터 알고 싶습니다.

그래야 해결 방식을 알려드리니까요.


예를들면 중국어로 번역시 중국어가 게임내에 표기되는 출력 방식을 말이죠

미래도

2015.03.22
02:25:32

답변감사합니다


일단 사진으로는 이렇습니다.

http://sakuradite.com/images/screenshots/remini_zht_font.jpg

실패

http://sakuradite.com/images/screenshots/remini_zhs.jpg

성공


아마도 추측하건데,

게임 그 자체를 실행한 체로 그냥 텍스트만 바꾸나봅니다.

UTF-16 게임에는 모든 언어가 지원되나,

SHIFT-JIS게임은 지원 못하는 거 보니..


음.. 일단 더 자세히 알아보고 다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ales

2015.03.22
00:52:56

정확하게 무슨 질문을 하시는지 감이 안오네요.

일단 atcode.dll은 번역기 특성상  shift-jis <=>euckr만 가능해서 utf-8, unicode는 shift-jis로 변환후 변역과 필터 과정을 거친후

원래의 인코딩으로 변환합니다.

그리고 게임내에서 한글 출력은 shift-jis와는 다르게 한글코드 범위가 존재하기에 따로 한글 문자를 일본어코드 범위에

매핑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VNR 개발에 참여 하시는 분은 아니신거 같은데 귀찮더라도 atcode 변역 처리 부분과 문자매핑 소스를 분석하라고 권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미래도

2015.03.22
02:30:55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해해도 될까요?

00.png

첨부 :
00.png [File Size:8.0KB/Download33]

미래도

2015.03.22
02:21:43

음 생각해보니깐,

vnr이 이런 아이디어를 안가지고 그냥..

게임 그 자체 인코딩을 바꾸려고 하나보네요(삽질... 끄어어어)

whoami

2015.03.25
11:36:45

위의 도표를 보니 제대로 알고 계시는 것 같지만 정리를 다시 하자면,

번역 순서

1. 문자열을 게임에서 뽑아냅니다.

2. 유니코드계열인지 확인합니다.

  2-1 유니코드계열이면 sjis 로 변환합니다.

3. 번역단에 넣어 번역합니다. (sjis->ksc5601)

4. 번역된 문자열을 변환할 필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4-1. 원 문자열이 유니코드였으면 유니코드로 변환합니다.

  4-2. sjis 이지만 encodekor이 켜져있으면 encodekor로 변환합니다.

5. 변환된 문자열을 다시 게임에 집어넣습니다.


출력 순서

1. 출력하려는 문자(열)을 가져옵니다.

2. 유니코드인지 확인합니다.

 2-1. 유니코드이면 3.으로 넘어갑니다.

 2-2. encodekor 이면 다시 ksc5601로 변환하고 2-3으로 갑니다.

 2-3. ksc5601이면 유니코드로 변환합니다.

3. 유니코드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참고로 encodekor은 원 게임의 일본어 출력부분의 오작동을 막기 위하여 한글 코드를 일본어 코드에

맵핑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미래도

2015.03.29
22:34:3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주제 최종 글 댓글 조회 수
공지 아랄트랜스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다면 꼭 읽어주세요. by Hide_D file 2020-05-14 14:28 ppqq 177 292216
PRIMAL HEARTS 이거 코드 되시는분 해결 방법 아시나요? by 차가운나날 file 2015-04-25 11:22 미래도 1 294
아랄 후킹 목록에 게임이 안떠요...ㅠㅠ by thqudwns19 file 2015-04-25 00:08 thqudwns19 2 137
달작법2 아랄로 돌리면 오류나네요ㅠㅠ질문 by hsadwe file 2015-04-22 22:03 Schadenfreude 2 353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 질문입니다. by flflfl 2015-04-21 01:17 생선사마 6 1031
코드 요청 게시판이 생겼네요? by 암흑마제 2015-04-19 03:34 암흑마제 2 125
svn://aralgood.com/araltrans03/trunk/ by Vortastic 2015-04-18 21:50 whoami 2 192
잉거 어캐 해야 하죠? by Brs-Lynn file 2015-04-18 20:17 Admin 1 62
아랄트렌스 처음 사용자 입니다. 초보자 가이드 참고하고 그대로 했는데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by 첫여명 file 2015-04-15 00:24 uotalkie 1 390
란스6 한글화 오류 질문드립니다ㅜㅜ by sollos file 2015-04-14 18:50 누로지 2 483
코드센터 이용 하시는 분들 봐주세요 by 카르드 2015-04-11 18:40 eael 3 233
스텝분들에게 건의 합니다 by 카르드 2015-04-10 18:16 카르드 4 127
쯔구루 게임 몬무스 퀘스트 패러독스에 관한 질문입니다 by 마씨 2015-04-07 00:20 1 532
이게 무슨말인가 모르겠어요 by 신세키 file 2015-04-06 13:25 신세키 4 378
오랜만에 왔는데.. by Nosferatu 2015-04-06 10:34 불량하로 1 96
왜인이문록 AT 막혔나요? by 잇힝 2015-04-06 02:18 잇힝 2 105
여긴 어떻게되나여? 음란물유통방지법.. ㅠㅠ by 알카라인 2015-04-14 21:38 분쇄 1 303
번역시 가나로 이상하게 번역되어 나옵니다 ㅠ by 갓콩 file 2015-03-31 00:14 몽상가의딜레마 1 134
이거 무슨 오류죠? 잘 되다가 한달 만에 하니 갑자기.. by 다뷰다뷰 file 2015-03-30 13:43 bnh3864 1 112
姉小路直子と銀色の死神 AT코드나 후커 좀 알려주세요 by rlaskafyd 2015-03-30 00:46 암흑마제 3 437
non-ShiftJIS 문자구현방법 by 미래도 2015-03-29 22:34 미래도 7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