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ATCode
플러그인 설명서

 

 

안녕하세요. 아랄 쿠소 연구실장입니다.

 

이번에 새로 등장한 ATCode 플러그인의 각 설정값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이 게임 전체에 적용 될 공통 세팅 탭입니다.

 

 


<
폰트 설정>

한글 폰트 로드

한글 폰트를 강제로 게임 내에 로드시킵니다. 한글 폰트가 출력되지 않거나, 원하는 모양의 폰트를 로드시키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가끔 한글 폰트를 로드하면 뻗어버리는 게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폰트 크기 고정

대사창에 글자 크기가 들쭉날쭉한 경우 강제로 크기를 고정시킵니다. 이 경우 게임 내 모든 텍스트 크기가 고정되어 버리므로 어쩔 수 없는 경우만 사용합시다.

글꼴

폰트이름과 폰트크기를 설정합니다.

 

<번역 설정>

포인터 바꿔치기

출력하고자 하는 텍스트 주소를 번역된 텍스트 주소로 바꿔 놓습니다. 번역 텍스트는 메모리 크기에 제약을 받지 않으므로, 띄어쓰기를 마음껏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 경우 메모리 할당/해제 와 관련하여 문제를 일으킬 거라 예상했었지만, 만들고 나니 의외로 문제 없이 잘 돌아가는 경우가 많네요;;

메모리 덮어쓰기

원본 텍스트의 메모리에 번역 텍스트를 덮어씁니다. 포인터 바꿔치기보다 안전하지만 글이 짤릴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을 일본어 문자셋으로 둔갑

일본 문자와 한글 문자는 같은 2바이트 크기지만 사용하는 코드 범위가 다릅니다. 따라서 텍스트를 처리할 때 내부적으로 한글이 필터링 되거나 비정상 적으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일본어 문자 코드에 한글 문자를 매핑시키고, 출력시 이를 한글로 복구시키는 옵션입니다.

한국어 대사가 길 경우 공백문자 제거

번역된 텍스트에서 띄어쓰기를 제거합니다. 메모리 덮어쓰기 방식인 경우만 해당됩니다.

1바이트 문자는 2바이트로 강제변환

무조건 2바이트 단위로 문자를 찍는 게임들도 있더군요;;

!?.()-+ 같은 1바이트 문자들이 SHIFT-JIS에도 2바이트 코드로 존재하니 한 문자는 무조건 2바이트로 간주해 버리는 무대뽀 식 게임에는 이 옵션을 먹여버립시다.

 

 


 



후킹 주소 추가를 눌러 새로운 후킹 주소를 넣으면 아래와 같은 탭이 생성됩니다.

 

 

코드정보

이 주소가 존재하는 모듈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번역인자

이 주소로 진입했을 때, 번역할 텍스트 포인터입니다. 오른쪽의 추가/삭제 버튼으로 새로운 인자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함수호출 시 첫번째 인자는 [ESP+4], 두번째는 [ESP+8].. 이런식으로 나가므로, 인자 위치가 ESP+0x20를 넘어가면 후킹 위치가 잘못된게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니코드

텍스트 인자가 유니코드인 경우 사용합니다.

메모리상의 동일한 텍스트는 모두 같이 번역

메모리 덮어쓰기 방식에서만 사용됩니다. 찾은 인자가 일본어 텍스트는 맞는데 번역되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좀 더 상위의 텍스트 관련 함수를 찾아야 하는데 도저히 못찾을 경우. 최후의 방법으로 이 옵션을 먹입니다. 그러면 이 텍스트와 일치하는 텍스트는 모조리 검색해서 덮어버립니다. 하지만 맨 첫 글자가 번역이 안되고, 매번 메모리 스캔이 일어나서 속도가 느려지므로 비추

원본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번역 처리 전의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번역된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번역 처리 후의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옵션값 직접입력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ATCode 옵션을 직접 적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까지 ATCode의 옵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감사합니다.

아그나스

2008.06.26
13:03:11
저기 한글을 일본어 문자셋에 맵핑한다고되어있는데요 이 맵핑하는 범위를 알수있을까요?
예를들어서 8890 ~ 9088 까지에 맵핑시킨다 라든지 말이죠. 혹시 알수있을까해서요..

미래도

2015.07.25
00:21:52

아, CharacterMapper.cpp를 참조하면되군요.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아랄트랜스로 게임하기 앞서 기본 셋팅 확인하기! [4] file TwoComet 40490   2012-08-30 2014-02-26 20:12
공지 아랄트랜스 - 초보자 가이드 [94] file Hide_D 319319   2008-07-16 2015-02-27 18:02
공지 모든 플러그인, 필터 안내 ('09.03.13) [20] Hide_D 191370   2008-10-31 2009-03-13 23:48
공지 아랄트랜스 0.2 - 초보자 가이드 [109] file 아랄 505838   2008-07-16 2013-12-31 09:32
214 코드찾기 피시는 이렇게 한다 02 [22] file TwoComet 5013   2012-08-01 2013-03-15 12:13
 
213 코드찾기 피시는 이렇게 한다 01 [22] file TwoComet 7751   2012-07-18 2013-07-30 21:46
 
212 AT 코드 찾는 방법 [46] file 아랄 269554   2008-04-21 2021-01-03 13:14
 
211 [번역률향상]Ehnd+꿀도르 설치, 허니엔드 [2] 미래도 35329   2015-04-28 2015-05-08 18:11
eztrans의 번역률을 향상하기위한 Ehnd라는 도구와, 꿀도르 사전이라는 사전이 있습니다. http://sokcuri.neko.kr/220301117949 http://blog.naver.com/waltherp38/220267098421 다만, 이렇게 설치방법이 나와있어도.. http://blog.naver.com/waltherp38/22028...  
210 코드를 찾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작은 팁 [1] 어린나무 7903   2013-01-22 2014-09-26 16:06
의지의 한국인어쩌면 이글은 올라가자마자 짤릴거 같지만 일단은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불순한의도로 가입을 하였고 많은 능력자분들의 도움으로 게임을 즐겨왔습니다.(하드에 미연시나 야동, 기타 성인물이 없으신 분만 저를 욕하세요) 아무튼 그중...  
209 http://www.dlsite.com/maniax/ 들어가는데 팁 [2] file nicday1234 3668   2012-09-17 2012-09-18 00:34
 
208 커스텀딕이라, 이름 사전 정도는 나도 만든다고! [6] file 키리아스 9316   2010-10-31 2012-11-09 00:40
 
207 게임 업데이트후 코드먹통될때(예제. FATAL ZERO ACTION) [2] file 두병더더 3141   2012-08-27 2015-09-13 02:52
 
206 ATCode를 적용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 [4] Hide_D 14165   2010-05-16 2013-12-05 19:26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을 보면서 사용자가 자주 놓치는 AT코드 적용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1. AppLocale (어플로케일), KonJ 추가 실행 여부 첫번째 관문입니다. 글 속에 '어플 실행'이라고 쓰여있으면 [꼭!] 어플로케일로 게임을 켜주세요. 2. ...  
205 techarts社게임들을 수월하게 까는방법이라고나할까요... [7] file 막장트리 11868   2009-03-22 2009-03-22 19:23
 
204 어플로케일로 게임실행시 번역이 이상하게 될 경우 file 처음처럼만 12634   2008-12-13 2008-12-14 19:56
 
203 초심자 분들을 위한 겟츄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 file 처음처럼만 10702   2008-12-13 2008-12-13 23:37
 
202 대사가 깨질 때의 해결책 3 file 처음처럼만 13787   2009-01-01 2009-01-01 03:21
 
201 techarts社게임들을 수월하게 까는방법이라고나할까요... [7] file 막장트리 40344   2009-03-22 2009-03-22 19:23
 
200 cs2엔진 게임에서 대사창이 안나올경우 file 별초군 680   2015-12-03 2015-12-03 18:52
 
199 Sho&#6489lԀ &#1... AngeliaTolmer6414 363   2015-11-08 2015-11-08 01:28
ShoᥙlԀ уоu lоvᥱⅾ thiѕ ρоѕt and үоս ѡɑnt tο гесеіνe tоɗⲟ mоrе infօ гᥱǥагding Ореracjɑ Ⲣlаstуczna Nοѕa Ꮯᥱnnіκ (Http://Www.Dbamy.Pl/) aѕsᥙrе ѵiѕіt ⲟսг οᴡn աeb-ѕitᥱ.  
198 게시물 분류작업 미래도 493   2015-09-14 2015-09-14 05:09
게시물 분류작업입니다. 주석달기전에 일단 분류부터.. http://lab.aralgood.com/index.php?mid=board_lecture&document_srl=게시물번호 게시물번호에 해당 번호 복붙해서 들어가면됩니다. 찾아보니, 똑같은 게시물이 두개있는경우가 있더군요. 과거 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