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좀 써 놔야 할것 같습니다 -_-;

안써두니까 안해요

1. FixLine v2

패턴간 빈칸을 없애는 옵션을 추가
-> 아마 큰 패턴 단위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다.

처리 순서 변경
-> 선 개행, 선 패턴, 번역, 후 패턴, 후 개행을
선 패턴, 선 개행, 번역, 후 패턴, 후 개행 순으로 처리
개행이 주요 문자를 씹는(-_-) 현상이 발생

버그 잡아!!!!
-> http://lab.aralgood.com/board_devtalk/34503

2. CustomDic
이쪽도 단어에 빈칸을 없애는 옵션을 추가

3. KDC
아마 설계 자체가 잘못된듯
정확히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재 구현

4. KiriKiri
<>안에 Text가 들어가면 번역하도록 되어있으나
Text에서 변수를 끌어오는 경우에 대해서 처리되어 있지 않아 버그가 발생함

5. 아랄3, 아이콘 표시
파일의 XML을 읽어 아이콘을 가져와야 한다.

6. 아랄3, 필터 제작
일단 만들어야 할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다.
(1) 분기 설정 (이건 좀 더 보고)
(2) TextDecoration
(3) FixLine (이건 (1)이 결정된 이후에)

7. DumpText 보완
텍스트 출력을 새로 스레드를 만들어서 한다는 아이디어였던것 같은데
다시 살펴 보니 출력 자체는 게임의 메인스레드에서 하고 있다.
이거 처리

8. CustomScript(작업중)
이건 걍 새로 만들어야지 ㅇㅇ

9. ExtOut
기본 개념은
(1) 게임 윈도우 기준으로 좌표를 계산해서 공간을 잡는다.
(2) 그곳에 텍스트 출력
(3) 클립보드 후커 (클립후커 말고) 수준의 출력이면 충분해보임
이건 '자신이' 필요해졌을때나 만들지 않을까[...]

10. FixLine v3
아랄 0.2에서 할 수 있는 데까진 해봐야죠 ㅇㅇ

일단 FixLine은 기존 2단위 구조(개행, 패턴)에서 '패턴'만을 위주로 처리하도록 변경할 수 있으며,
개행 처리는 패턴의 추가 설정으로 들어가며, 패턴은 내부에 또 다른 패턴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FixLine은 기본적으로 루트 패턴을 가지며 루트 패턴의 인식 패턴은 ^.*$, 번역인자 \0, 세부 패턴 \0, 출력 패턴 \0, 으로 고정되며, 이외의 자료만 설정 가능합니다.

패턴 구조는 [1] 인식 패턴, [2] 세부 패턴 처리, [3] 출력 패턴, [4] 추가 설정 의 세가지로 분류합니다.
참고1 : <はな,花> 란 패턴이 있을 경우
[1] 인식 패턴 : <(.*),(.*)>
[2] 세부 패턴 처리 : \1 - 문자열(기본 번역), \2 - 문자열(기본 번역)
[3] 출력 패턴 : <\1,\2>   (\0도 가능)
[4] 추가 설정 : (1) 길이 - \2, (2) 개행 기능 : X

참고2 : <button color="#ff0000" size="16px" alt="しょうち">承知</button> 란 패턴을 처리할 경우
[1] 인식 패턴 : <button (.*)>(.*)</button>
[2] 세부 패턴 처리 : \1 - 추가 패턴A(기본 미번역), \2 - 문자열(기본 번역)
[2-1] [1] 인식 패턴 : alt="[\l\u](*?)"[\s\t]*
         [2] 세부 패턴 처리 : \1 - 문자열(기본 번역)
         [3] 출력 패턴 : \0
         [4] 추가 설정 : (1) 길이 - 0, (2) 개행 기능 : X
[3] 출력 패턴 : \0
[4] 추가 설정 : (1) 길이 - \2, (2) 개행 기능 : X

식으로 입력하게 됩니다.

작업 완료한건 지우고, 필요한건 추가합니다.
분류 :
Talk
조회 수 :
19791
등록일 :
2010.03.01
20:22:41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33220/2aa/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devtalk/33220

EroGame

2012.08.03
09:02:29

픽스 추가기능 요구

지정한 패턴 내에서만 번역함일 경우

띄어쓰기 제거 라는 패턴에만 한정하는 후처리

ex. <바보,바아 보오> "바아보오" 로 처리

(일부 게임에서 명령어 사이 띄어쓰기가 생겨버릴 경우 튕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Talk [필독] 테스트필터 사용시 주의사항 라파에 155439   2008-08-03 2008-12-16 00:03
429 Talk 웹 계정 아이디/비밀번호 secret Hide_D 1   2011-01-02 2011-01-02 16:21
비밀글입니다.  
428 Talk CustomDic의 동작 방식에 대해서 secret Hide_D 4   2012-02-14 2012-02-14 13:36
비밀글입니다.  
427 Talk 코드정리 목록 + 코드 secret sizukana 6   2009-01-17 2009-01-17 11:41
비밀글입니다.  
426 OtherFiles 아랄코드 정리 txt [2] secret 암흑난무 27   2008-11-18 2009-01-06 01:10
비밀글입니다.  
425 Archive [플러그인] atcode 비정상 문자 출력 픽스 file Wales 200   2014-02-16 2014-02-16 21:08
 
424 Talk ATCTNR에다가 Python만 갖다 붙여도...? [1] Hide_D 279   2016-01-11 2016-01-12 01:30
ATCTNR에 몇가지 버그는 좀 있지만 이거 좀 보완하고, 인젝터 세팅가능하게 한다음에 ATCTNR + ProtocolBuffer(+gRPC) + Python 3 정도로 해서 묶으면, 꽤 재미있는 물건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ㅇㅇ 이쪽은 Standalone으로 해볼만할 것 같기도 하고...  
423 Talk VB.NET에서 ezTransXP.dll사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1] R2D2 359   2016-06-14 2018-06-20 14:44
vb.net에서 MFC dll을 써서 이지트랜스로 번역해서 결과물을 가져오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무리찾아봐도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Imports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Private Declare Fu*nction Translate Lib "ezTransXP.dll" (ByRef cszJapanese As Stri...  
422 Archive [플러그인,소스] ATCode, KoFilter2 테스트 버전 140301 [3] file whoami 439   2014-03-01 2014-03-02 11:59
 
421 Archive [플러그인,소스] ATCode 테스트 버전 140227 file whoami 455   2014-02-27 2014-02-27 01:59
 
420 Archive [플러그인] ATCode 150531 file TwoComet 470   2015-05-31 2015-06-07 21:30
 
419 Talk atcode.dll이 출력 못하는 글자를 수집해 봅니다. [2] file Wales 489   2014-02-05 2014-02-07 20:13
 
418 Talk 엔드 아랄호환 문제를 모두 수정했습니다 [2] kiereh 493   2014-04-28 2014-04-30 01:25
http://www.eroha.net/%ed%94%84%eb%a1%9c%ec%a0%9d%ed%8a%b8/%ec%97%94%eb%93%9c/ 오늘자 버전 (140428)으로 엔드와 아랄트랜스간의 호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멀티쓰레드로 번역문을 막 쏘면 문자열 포인터가 튀면서 잘못된 참조를 하던 문제, %가 들어갈...  
417 Archive [실행파일] AralTrans 130710 (7/28일자 부터 포함) file TwoComet 533   2013-07-10 2013-07-28 20:06
 
416 Archive [본체] AralTrans.exe ATCTNR.DLL 150622 [4] file TwoComet 534   2015-06-22 2015-07-25 00:12
 
415 Talk aralgood.com 도메인 부활... [7] whoami 566   2014-03-02 2014-03-17 22:48
혹시나 하고 매일 한번씩 체크하곤 하는데.. 오늘 보니 도메인이 부활했군요! 아랄님이 체크하시고 부활시키셨나? 어쨌든 그에 따라 자동업데이트도 부활하고 좋군요. 혹시 아랄님이나 Hide_D군님 보시면.. 제로보드 업데이트 하실 생각 없으신가요? 꽤 오래된...  
414 Archive [실행파일] AralTrans 130601 file TwoComet 577   2013-06-02 2013-06-02 12:04
 
413 Talk UTF-8이나 유니코드 원활한 필터처리를 위해 생각해봤는데 [5] Wales 620   2014-06-16 2014-07-29 16:39
Translate함수에 포함된 필터 전후처리를 따로 빼서 원문 전환전과 번역후에 필터 처리를 하도록 하는건데 문제는 필터들 전부 멀티바이트 중점으로 만들어지다 보니 필터 전부를 손봐야 하는 상황이 오는군요. 그래서 일단 보류중...  
412 Talk 스마트 방식과 윈7의 호환에 관한 잘못된 견해 [4] TwoComet 666   2013-07-06 2013-07-07 03:37
코드 게시글에 '스마트 방식이라 윈7에서 튕길지도 모른다'는 잘못된 인식을 불어넣는 것을 발견했기에 미리 사전에 이야기합니다. 해당사항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발견된 사례의 하나인 기가사나 타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넥서스 엔진에서만 해당하는 사항...  
411 Talk 정말 오래간만입니다. [5] Hide_D 694   2013-05-08 2013-07-04 04:45
중간에 폴라리스 폭파되었다는 소식 듣고 한번 들렀던 걸 제외하면 거의 1년 넘게 접속을 안하고 있었던 셈이네요 -0-;; 랩에 진행중인 과제도 있고해서 아직도 좀 바쁘긴 한데, 시간 나는데로 플러그인 관련으로 쌓인 일 좀 처리해 볼까 합니다. PS. 아직 관...  
410 Archive [플러그인,소스] KiriKiri 테스트 버전 [1] file 미소미소 707   2014-04-17 2015-02-23 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