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http://aralgood.com/zbxe/31903 에 따라 만들어봤습니다만.. 아직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랄까 제가 테스트한 방법과 지나가다정착한A님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일단 요구하신 스펙대로는 만들어봤습니다.

사용방법은 CmdFilter->ezTransXP->CmdFilter 를 통하도록 하면 됩니다.


옵션이 몇가지 있긴 한데.. 플러그인을 발로 - 작동을 최우선으로 - 제작했기 때문에 옵션 입력 창 같은건 없습니다;
일단 옵션없는 상태로 바로가기 만든다음 바로가기 내부에 옵션을 직접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옵션 사이 공백은 없어야 합니다.
DEBUG(로그파일) - 디버그 로그를 만들어냅니다. 사용예: DEBUG(C:clannad.log)
OVERWRITE - 메모리 덮어쓰기 모드로 동작합니다. 단, 일반 덮어쓰기와는 좀 다르게 작동합니다.. 이유는 아래 말씀드립니다.
TWOBYTE - 2바이트 코드로 강제적용시킵니다. 뭔지는 잘 아실테고.
REMOVESPACE - 공백을 제거합니다. 단, TWOBYTE 가 활성화 됐을때만 동작합니다.

OVERWRITE 가 좀 다르게 작동한다고 했는데.. 원문보다 번역문이 짧을 때 23 00 (#) 이 붙는 위치가 원문보다 앞쪽에 붙는데, 이렇게 되면 제가 테스트했을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말하자면..

Original=今なお、それは降り?け、僕の?を白く覆っていく。#, size=49
Restored=지금도,그것은계속내려나에몸을희게가려간다.#, size = 45

이렇게 되었을 때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뒷부분에 2바이트 빈칸을 넣어서 길이를 맞춰주었습니다 (1바이트짜리는 안되더군요.. 시스템상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Original=今なお、それは降り?け、僕の?を白く覆っていく。#, size=49
Restored=지금도,그것은계속내려나에몸을희게가려간다.  #, size = 49

이렇게 길이를 맞춰주면 제대로 넘어갑니다.

테스트 방법은.. Oh!Text Hooker 에 동봉되어 있는 RealLive 패치를 한 클라나드 실행파일을 Cached 로 돌렸습니다.
NonCached 는 글자가 깨져나오고 (… 으로 나옴), 패치 않은 상태에서 Cached로 돌리면 대사 앞부분이 안나옵니다.



제 테스트 상태에서 최상의 결과는 OVERWRITE,TWOBYTE,REMOVESPACE 였습니다. 단, 시작해서 첫번째 선택지 (친구집인가에 가서 테이프 듣다가 랩을 녹음하는 장면) 에 첫번째 (녹음한다) 를 선택하면 조금 가다가 게임이 에러를 내면서 강제종료됩니다.

일단 RealLive 패치 프로그램 (rlivepch.exe) 과 필터 본체 (CmdFilter_20080712.rar), 소스 파일 (CmdFilter_source_20080712.rar) 을 올려놓습니다. ATCode 로 읽을 경우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겠죠.

이리저리 테스트해보시고 알려주세요. 가능하면 직접 필터를 개선해서 만들어주시면 더 좋고... oTL

* ps. 윽. 로그인 않고 써버렸군요;

나는누구인감?

2008.07.12
11:20:40
오오! 멋집니다 멋져용.

활용하면 뭔가 멋진게 나올듯...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sort
공지 Talk [필독] 테스트필터 사용시 주의사항 라파에 155437   2008-08-03 2008-12-16 00:03
429 Archive [소스] AralTrans 0.2 - 이지트랜스 플러그인 file 아랄 18512   2008-06-22 2008-06-22 01:47
 
428 Archive [소스] Aral Trans 0.2 - 기리기리 플러그인 file 아랄 18550   2008-06-22 2008-06-22 01:52
 
427 Archive [소스] AralTrans 0.2 - ATCode 플러그인 [1] file 아랄 18376   2008-06-27 2008-06-27 05:23
 
426 Archive [플러그인, 소스] MultiPlugin [11] file whoami 18212   2008-07-03 2008-08-15 00:19
 
425 Archive [플러그인, 소스] preHK2FK [3] file whoami 23992   2008-07-04 2009-01-06 02:08
 
424 Talk 1빠!!! [1] 아랄 19435   2008-07-08 2011-06-28 01:25
옹예~  
423 Talk 2등 ~ [3] 앙마vv 15977   2008-07-08 2008-09-17 00:31
2등 입니다 ㅋㅋㅋㅋ ........... 뭐... 뭐 어쩌라는거지 .......... 그나저나 이곳 뭐하는곳 ??????? ㄷㄷㄷ;;  
422 Talk 브라반 대체 뭐가 문제인걸까요 orz Hide_D 15988   2008-07-08 2008-07-08 13:54
추출된 스크립트도 문제가 없고 소스를 분석해봐도 문제는 없는데 =ㅅ=;;;  
421 Talk [버그 보고?]브라반 드디어 원인을 찾았습니다. orz [6] Hide_D 15593   2008-07-08 2008-07-09 16:23
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 0x3010 0x3011이용해서 대사 처리하는 녀석들을 찾아보았더니 http://aralgood.com/zbxe/26860 루이는 토모를 부른다. 가 있더군요. 요건 그 일부분! ------------------------------------------------------...  
420 Archive [버그 수정?]기리기리 이름 버그 수정 파일 [20080709 수정] [6] file Hide_D 16005   2008-07-08 2008-07-19 03:24
 
419 Talk [질문] HKCU/Software/AralGood/M2WAddr ? [3] whoami 14960   2008-07-08 2008-07-08 19:14
// CATCodeMgr::Init(ATCodeMgr.cpp) 중에서... // 어플로케일 관련 함수 m_sTextFunc.pfnOrigMultiByteToWideChar = (PROC_MultiByteToWideChar) CRegistryMgr::RegReadDWORD(_T("HKEY_CURRENT_USER\Software\AralGood"), _T("M2WAddr")); m_sTextFunc.pfnOri...  
418 Talk AGTH의 /L과 AT의 /L [1] Hide_D 17165   2008-07-08 2008-08-12 00:50
AT에서는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뜨는데, AGTH에서는 그게 안뜬단 말이죠? 자체 구현인가...하면, 어플로케일이 없으면 /L옵션이 안먹는걸로 봐선 똑같이 어플로케일을 사용하는 것일텐데.. 이놈들은 어떻게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안뜨게 하는걸까요?  
417 Archive [플러그인, 소스] MultiPlugin 20080709 [2] file whoami 18645   2008-07-09 2008-08-15 00:18
 
416 Talk 기리기리 번역... [8] 나는누구인감? 18994   2008-07-09 2008-07-10 13:34
루이토모를 하다보니 대사창이 아닌곳에 텍스트를 뿌리는 장면이 있더군요. 초반에 채팅창이 나오는데 그 채팅창이 이미지로 되어있는줄 알았는데 텍스트였습니다... 스크립트 열어보니 해당부분 번역되어 있더군요. 루이토모 외에 Temptation-Naked 2도 이런...  
415 Talk 일단 기리기리 미 번역 파트(선택지) 보고? file Hide_D 14675   2008-07-10 2008-07-10 00:34
 
414 Talk RealLive 게임 목록 Hide_D 16885   2008-07-10 2009-01-06 01:27
자게에도 써놨지만, 원래 있어야 할 위치는 여기인것 같아서.. http://www.product.co.jp/?enter=1&page=1 商品?分를 PC게임 키네틱노벨 로 맞추면 됩니다.  
413 Talk 어제 말씀드렸던것... 알아냈습니다. file 나는누구인감? 14332   2008-07-10 2008-07-10 14:17
 
» Archive [플러그인, 소스] CmdFilter 테스트 버전 20080712 [1] file whoami 14942   2008-07-12 2009-01-06 01:00
http://aralgood.com/zbxe/31903 에 따라 만들어봤습니다만.. 아직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랄까 제가 테스트한 방법과 지나가다정착한A님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일단 요구하신 스펙대로는 만들어봤습니다. 사용방법은 CmdFilter->ezTransXP->CmdFilter 를 ...  
411 Talk 줄 바꿈을 n으로 하는 게임에서 벽뚫기 방지 해결책 [1] Hide_D 15082   2008-07-12 2008-07-12 18:09
http://aralgood.com/zbxe/33245 여기 스샷보고 생각난건데, 자릿수를 지정해 주고, n을 새로 먹여주면 벽뚫기가 줄어들지 않을까요.  
410 Archive [소스] 플러그인 개발을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 20080712 [2] file whoami 11600   2008-07-12 2008-07-12 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