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이미 나와있는 코드인데 업데이트가 되어서 코드가 먹통이 될때

업데이트되면서 실행파일이 개조되면서 코드위치가 밀리거나 땡겨져서 그런겁니다.

원래있던 코드위치 바이너리값 복사해서 찾기해서 코드위치만 살짝 변경시키면됩니다.

 

올리디버거 < 없으면 구글에 그냥 저렇게만 쓰면 맨위블로그에 셋팅되어있는거 구할수있습니다.

기타셋팅관련은 피시님 강좌게시글 참고하시면되는데 딱히 변경위치만 알려고할경우 그냥 써도 됩니다.

 

FATAL ZERO ACTION 이라는 게임을 봐봅시다.

 

오리지날 버전.

 

fzaa.JPG

 

주소부분에 빨간색색으로 브레이크 걸어놓은 부분 49b5a0 이 코드 부분입니다.

 

101패치버전.

fza.JPG

 

49b9e0 이 코드부분입니다.

 

코드 주소범위는 틀리지만 함수자체는 똑같죠.. 이게 패치로 인해 밀린경우입니다.

이런경우 코드 주소만 변경된곳으로 변경하고 기존코드에 있던 인자값 필터 설정 그대로쓰시면됩니다.

대충 기존코드에서 주소부분만 변경해서 쓰면된다는 애기죠.

 

 

올리처음 하시는분도 쉽게 할수있습니다.

 

패치전 실행파일 >  코드주소가서 > 마우스로 적당히 드래그한다음 우클릭 > 바이너리 >바이너리카피 >

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하신다음에.

패치된 실행파일 > CRT+B (바이너리 서치단축키) > 메모장에 붙여넣기한 바이너리다시 붙여넣기하고 서치하면됩니다.

 

해보면 아실듯 .. 겁내지말고 해보는게 중요하죠.

 

 

예제에 있는 파탈제로 옮겨심기과정..

함수시작부터 PUSH EBP 까지 드래그해서 바이너리 카피했음

83 EC 10 83 7E 08 00 53 55

그런다음 패치된 실행파일가서 요 바이너리값으로 찾기를 했죠. 그리고 올려놓은 코드에서 주소만 변경시키고 테스트했죠.

 

만약에

FATAL ZERO ACTION 이 또 업데이트되서 코드 먹통이되면 위 바이너리값으로 서치하면 금방 알수있겠죠.

 

중요한점은 드래그할때 드래그범위에 주소참조 부분이 있으면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크게 상관은없지만 혹시 모르니.

그리고 디버깅 방지에 패킹되어있는건 요방법이 안됩니다. 참고하시길.

 

 

 

 

굴러가는시간

2012.08.27
14:30:18
오옷.. 좋은 정보다.
감사합니다 ㅎㅎ..

미래도

2015.09.13
02:52:28
[게시물 사진관련]
오리지날 버전.
http://lab.aralgood.com/files/attach/images/1063/490/968/001/c9f2bc668432755189272cdc8c7d9f0c.JPG
101패치버전.
http://lab.aralgood.com/files/attach/images/1063/490/968/001/452fd837203dcddfd2037af3214eeecc.JPG

[주석]
게임버전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를 다루었는데,
엔진이 같은 경우에도 이와 같은 방식을 사용할 수 있음.

[분류태그]
#팁

===
요렇게, 조금씩 다시 게시물들에 댓글을 달며 환기시켜봅시다.
작은 노력이 모여서 좋게될듯..
모르겠으면 모르겠어요!라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최근 수정일 조회 수
공지 아랄트랜스로 게임하기 앞서 기본 셋팅 확인하기! [4] file TwoComet 2012-08-30 2014-02-26 20:12 40785
공지 아랄트랜스 - 초보자 가이드 [94] file Hide_D 2008-07-16 2015-02-27 18:02 319540
공지 모든 플러그인, 필터 안내 ('09.03.13) [20] Hide_D 2008-10-31 2009-03-13 23:48 191550
공지 아랄트랜스 0.2 - 초보자 가이드 [109] file 아랄 2008-07-16 2013-12-31 09:32 506042
216 AT 코드 찾는 방법 [46] file 아랄 2008-04-21 2021-01-03 13:14 270556
215 기리기리엔진에 대해 여러가지 [3] 고토회복 2012-06-25 2015-12-06 04:09 8467
214 cs2엔진 게임에서 대사창이 안나올경우 file 별초군 2015-12-03 2015-12-03 18:52 700
213 [강좌] 올리디버거로 ATCode 코드를 찾아보자 (1) [16] file 아랄 2008-05-18 2015-12-02 16:11 98785
212 Sho&#6489lԀ &#1... AngeliaTolmer6414 2015-11-08 2015-11-08 01:28 386
211 게시물 분류작업 미래도 2015-09-14 2015-09-14 05:09 512
210 [VNR홈페이지]게임이름으로 게임정보 찾기 미래도 2015-09-13 2015-09-13 03:43 3709
209 사진이 깨진 글에서 사진순서 맞추기 file 미래도 2015-09-13 2015-09-13 03:08 448
» 게임 업데이트후 코드먹통될때(예제. FATAL ZERO ACTION) [2] file 두병더더 2012-08-27 2015-09-13 02:52 3165
207 나도 준한글화를 만들어보쟈 ' -' [15] 미히 2009-03-07 2015-08-30 11:00 35849
206 PhantOm:디버깅이 제한된 프로세스 디버깅하기 [1] 미래도 2015-08-23 2015-08-25 19:46 1464
205 SiglusEngine 복불복 막장드립 [5] file 두병더더 2012-08-12 2015-08-11 16:01 7911
204 ATCode 플러그인 - 설명서 [2] file 아랄 2008-04-25 2015-07-25 00:21 65490
203 [번역률향상]Ehnd+꿀도르 설치, 허니엔드 [2] 미래도 2015-04-28 2015-05-08 18:11 35678
202 오토보쿠2 아랄을 후커처럼 사용해보자. [3] file Ria- 2010-07-03 2015-04-23 01:06 6933
201 조금이라도 아랄트랜스를 빨리 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팁! [2] Hide_D 2009-12-06 2015-04-12 15:59 13212
200 피시의 엔진별 야메찾기 리스트 (11/117) - 120830 update [10] file TwoComet 2012-08-08 2015-02-24 03:31 6988
199 후크하면 아랄트랜스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분은 [1] 키리아스 2011-01-17 2015-02-11 23:17 5261
198 코드를 찾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작은 팁 [1] 어린나무 2013-01-22 2014-09-26 16:06 7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