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후 지원되는 텍스트 DB 형식을 위해서라도
텍스트를 순서대로 저장해 놓는 기능을 추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ATCode 모드로 플레이할때 녹음(멀티클립보드)모드도 추가해서 아래와 같은 형태로 플레이 하는 동안의 스크립트 문서가 실시간으로 저장되게 하는겁니다.
ATCode디버깅 모드를 본따 봤습니다.
이처럼 스크립트 문서를 저장되게끔 합니다.
그리고 저장된 문서를 열어서 오른쪽 한글 부분을 매끄럽게 번역한 후 플레이시 재생하는 방법으로 가는건 어떨련지요.
제 생각을 말씀드려서
우선
Hit = 이건 녹음모드로 플레이 할때 문장이 몇번 노출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이름이나 저장/로드 혹은 특정 버튼에 따라 스크립트 순서와는 상관없이 랜덤적으로 자주 호출되는 단어를 구분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Num = JS캡션처럼 스크립트 문서를 순서대로 찾아서 번역하기 위한 넘버입니다.
Address/Storage 읽어들이는 메모리 부분입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주소값이 이름부분이나 텍스트부분이 나눠져서 출력되는 경우 각각 구분짓기 위해서입니다.
방식을 설명드리면
즉 ATCode녹음 모드로 ags.dll!0x11400의 Exp+0x4 부분을 후킹해서 플레이 하면 후킹 순서대로 스크립트 문서가 저장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스크립트 문서를
번역 부분만을 매끄럽게 고친후 ATCode재생 모드에서 수정된 스크립트 문서를 불러오면 저장된 스크립트파일의 Num값에서 순서대로 진행되면서 스크립트 부분의 원본 부분에서 동일한 텍스트를 찾아서 매끄럽게 번역된 문장이 출력되게 하는겁니다.
만일 Num 5번을 출력후 Num6 번으로 갔는데 문장이 없을경우 Hit수가 높은 곳에서 단어를 검색해서 있으면 출력한후 다시 Num6번으로 진행하는겁니다.
이상 제안사항이였고요.
건의하는게 AT-Code 디버깅 모드에서 AT코드모드로 바로 갈수있게 더블클릭이나 마우스 오른쪽 명령어를 추가할 의향은 없으신지요.
디버깅모드에서 나온 주소를 메모장에 적었다가 AT-Code로 가서 적용시키는게 조금 번거롭네요.
디버깅의 주소값에서 더블클릭하거나 하면 바로 AT-Code모드에서 주소값이 적용되어지게 하면 무척이나 편할것 같네요.
글 수 197
안녕하세요 슴새님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텍스트 DB는 차후 후킹 플러그인이 아닌 번역 플러그인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MS Access 의 MDB 포멧을 적극 활용하여 사용자 컴퓨터 내에
간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어 운용할 생각입니다.
물론 자신의 번역본을 아랄연구실 서버에 업로드 시킬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은 이 공개된 번역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텍스트DB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위의 표는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는데 좋은 자료로 삼겠습니다.
그리고 ATCode디버거에서 바로 ATCode 모드로 전환은
충분히 가능한 작업이지만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
아직 개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생기면 꼭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