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아래에 쓰여있는게 Memory Context이긴 한데,
그냥 훅 포인트 한정으로 한개씩 주는게 아니라
제한없이 필터에서도 저 아래 '별명'을 추가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렇게하면, 단일 코드로 모든 내용이 다 지나가는 경우더라도
필터로 걸러서 따로따로 처리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분류 :
Talk
조회 수 :
11941
등록일 :
2009.12.14
13:19:01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29915/5b2/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devtalk/29915

아랄

2009.12.14
20:44:56
네 컨테이너 DLL에서 익스포트 하고있는 CreateTransCtx 함수를 써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플러그인 언로드 될 땐 DeleteTransCtx 를 호출해서 자신이 만든 컨텍스트를 지우시고요.
모든 Algorithm 타입의 플러그인이 현재 위의 방식을 사용합니다.

Algorithm 타입이라도 특별한건 없고 컨텍스트를 하나 이상 생성하고 그것을 소비(?)하는 종류의 모듈입니다.
오히려 번역 객체의 인터페이스들을 구현해야하는  필터나 번역 플러그인보다 간단한 구조입니다.

요약하자면 구현상 복잡성은
Algorithm Plugin < Filter Plugin = Translator Plugin
이렇게 됩니다.
필터 / 번역기의 구분은 플러그인의 성격을 직관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것일 뿐 구조는 완전 같습니다.

Hide_D

2009.12.14
21:43:44
CreateTransCtx와 DeleteTransCtx를 컨테이너가 [모두] 담당하고, 알고리즘 류에서 단지
대상을 지정만 하는 구조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존 0.2에서 보듯이 대부분의 문자열에 동일한 처리를 해줘도 상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니까요

ex : Main이라는 Context를 만들어서 세팅을 한뒤
ATCode의 모든 훅 지점을 Main으로 연결한다.

아랄

2009.12.14
22:18:20
네, 히데님도 같은 생각을 하셨군요 ^^
사실 두 방식을 두고 꽤나 고민을 했는데..
나름 장단점이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컨텍스트를 사용자가 임의로 생성시켜서 링크하려면
모든 알고리즘 류의 플러그인은 현재 컨텍스트를 열거하는 기능을 가져야 하고, 컨테이너 또한 나름의 구조체를 정의해서 이를 넘겨줘야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삭제하려는 컨텍스트가 현재 어떤 알고리즘에서 사용중이라면 삭제하기 전에 이를 또 통보해줘야 하니 인터페이스가 좀 복잡해 지겠죠.

물론 이 방식은 더 논리적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번역하는 통로가 하나만 있으면 되는 경우 Main 하나만 설정하면 되니까요 ^^
논리성과 단순성 사이에서 저울질하다 현재 채택한 방식이 이겁니다. ㅜㅜ
더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한번 논의해보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Talk [필독] 테스트필터 사용시 주의사항 라파에 155440   2008-08-03 2008-12-16 00:03
204 Talk 1빠!!! [1] 아랄 19435   2008-07-08 2011-06-28 01:25
옹예~  
203 Talk 2등 ~ [3] 앙마vv 15977   2008-07-08 2008-09-17 00:31
2등 입니다 ㅋㅋㅋㅋ ........... 뭐... 뭐 어쩌라는거지 .......... 그나저나 이곳 뭐하는곳 ??????? ㄷㄷㄷ;;  
202 Talk 브라반 대체 뭐가 문제인걸까요 orz Hide_D 15988   2008-07-08 2008-07-08 13:54
추출된 스크립트도 문제가 없고 소스를 분석해봐도 문제는 없는데 =ㅅ=;;;  
201 Talk [버그 보고?]브라반 드디어 원인을 찾았습니다. orz [6] Hide_D 15593   2008-07-08 2008-07-09 16:23
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엉 0x3010 0x3011이용해서 대사 처리하는 녀석들을 찾아보았더니 http://aralgood.com/zbxe/26860 루이는 토모를 부른다. 가 있더군요. 요건 그 일부분! ------------------------------------------------------...  
200 Talk [질문] HKCU/Software/AralGood/M2WAddr ? [3] whoami 14960   2008-07-08 2008-07-08 19:14
// CATCodeMgr::Init(ATCodeMgr.cpp) 중에서... // 어플로케일 관련 함수 m_sTextFunc.pfnOrigMultiByteToWideChar = (PROC_MultiByteToWideChar) CRegistryMgr::RegReadDWORD(_T("HKEY_CURRENT_USER\Software\AralGood"), _T("M2WAddr")); m_sTextFunc.pfnOri...  
199 Talk AGTH의 /L과 AT의 /L [1] Hide_D 17165   2008-07-08 2008-08-12 00:50
AT에서는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뜨는데, AGTH에서는 그게 안뜬단 말이죠? 자체 구현인가...하면, 어플로케일이 없으면 /L옵션이 안먹는걸로 봐선 똑같이 어플로케일을 사용하는 것일텐데.. 이놈들은 어떻게 어플로케일 메시지가 안뜨게 하는걸까요?  
198 Talk 기리기리 번역... [8] 나는누구인감? 18994   2008-07-09 2008-07-10 13:34
루이토모를 하다보니 대사창이 아닌곳에 텍스트를 뿌리는 장면이 있더군요. 초반에 채팅창이 나오는데 그 채팅창이 이미지로 되어있는줄 알았는데 텍스트였습니다... 스크립트 열어보니 해당부분 번역되어 있더군요. 루이토모 외에 Temptation-Naked 2도 이런...  
197 Talk 일단 기리기리 미 번역 파트(선택지) 보고? file Hide_D 14675   2008-07-10 2008-07-10 00:34
 
196 Talk RealLive 게임 목록 Hide_D 16886   2008-07-10 2009-01-06 01:27
자게에도 써놨지만, 원래 있어야 할 위치는 여기인것 같아서.. http://www.product.co.jp/?enter=1&page=1 商品?分를 PC게임 키네틱노벨 로 맞추면 됩니다.  
195 Talk 어제 말씀드렸던것... 알아냈습니다. file 나는누구인감? 14332   2008-07-10 2008-07-10 14:17
 
194 Talk 줄 바꿈을 n으로 하는 게임에서 벽뚫기 방지 해결책 [1] Hide_D 15082   2008-07-12 2008-07-12 18:09
http://aralgood.com/zbxe/33245 여기 스샷보고 생각난건데, 자릿수를 지정해 주고, n을 새로 먹여주면 벽뚫기가 줄어들지 않을까요.  
193 Talk 아 이런 클라나드 [1] file my Vagina 11070   2008-07-13 2009-01-06 01:00
 
192 Talk 귀차니즘 발동 Hide_D 10755   2008-07-18 2009-01-06 01:00
현재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플러그인을 만드는 관계로 진척속도가 좀 많이 느립니다 =ㅅ=;; 그냥 플러그인 0.1 내놓고, 나중에 마저 개발해야겠네요. 데굴데굴  
191 Talk whoami님 [3] Hide_D 9072   2008-07-18 2008-07-18 21:25
아래에 만든 플러그인이 에러가 납니다. 맨 처음에 만들었던 개발모드가 풀유니코드로 작성되어있고, 이녀석이 그냥 돌릴땐 잘 돌아가길래 그냥 Ctrl+C, Ctrl+V 해주고, 위 아래에 Ansi -> Unicode Unicode -> Ansi만 붙여넣은 거라 아무래도 변환부에 문제가 ...  
190 Talk 아무나 rc 파일 좀 만들어 주실분 안계세요? [2] Hide_D 12831   2008-07-19 2008-07-19 22:41
대충 이렇게 생겨먹었습니다. ┌──────────────────────┐│                      ││ □사용자사전사용             ││  경로 - ○ 게임폴더ATDataCustomDic.txt ││      ○ 사용자정의 |       |...|││    ...  
189 Talk http svn을 운용하는건 어떨까요? [3] 아랄 8950   2008-07-20 2009-01-06 01:35
몇몇 개발자 분들께서 열악한 버전관리 환경 속에서도 플러그인을 개발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네요 소스는 svn상으로 함께 공유하며 자발적으로 개선해 나갔으면 하는데요 현재 기존의 플러그인에서 분기되거나 또는 아랄트랜스 기본 기능에 넣고 ...  
188 Talk 역시 번역 플러그인 테스트용으론 Hide_D 11417   2008-07-21 2008-07-21 12:50
체험판이 최고군요 +_+ 사쿠라슈트랏세웹 체험판 설치해놓고 전에 관리자님이 올리신 코드로 잘 돌아가니 이걸로 테스트 해야겠군요  
187 Talk 어? ezTransXP 플러그인을 분석하다 생각난건데 [1] Hide_D 8162   2008-07-22 2008-11-22 16:38
이 플러그인에서는 전각 기호는 다른 코드로 치환해 뒀다가 다시 전각 기호로 되돌려주는데, 반각기호는 처리법이 약~간 특이합니다. 1. 원문에 ()<>{}가 없고, 번역문에 ()<>{}가 있으면, ()<>{}와 그 안의 내용을 날립니다. 2. 원문에 ()<>{}가 있고, 번역문...  
186 Talk Vmware 가상 일윈으로 즐기기.. [3] file ㅌㅌ 14029   2008-07-23 2008-07-24 21:11
 
185 Talk Re: SOW 모드의 신기한 점? file whoami 11209   2008-07-23 2009-01-06 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