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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들이 올려주신 소스와 답변덕에
더디지만 조금씩 EzTranceXp안에 UserDict.jk 파일 편집프로그램을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요 (꾸벅)

염치없지만 다시 막힌부분에서 질문 또 올리게 되었습니다.

1. dll 파일에서 함수형을 알아낼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어찌어찌해서 함수이름은 알아내는 방법은 알았는데...
그러니까 올려주신 소스에 있는
char* (__stdcall * J2K_TranslateMMNT)(int data0, const char *jpStr);
이런 부분 같이... 어떻게 저 함수형을 알아냈는지가 무척 궁금하네요...

2.J2KEngine.dll 안에 있는 J2K_ReloadUserDict 함수의 형을 알수 있을까요?
이름 그대로 UserDict.jk파일을 다시 읽어오는 함수같은데 형을 모르니 사용할수가 없네요..

3.J2KEngine.dll 파일을 LoadLibrary한후에
J2K_Terminate () 함수를 사용하거나 FreeLibbrary (hLibModule) 해버리면
프로그램이 뻗어버리더라구요...
올려주신 소스도 Close부분 보면 이부분은 주석처리로 되어있구요..
혹시 해결방법을 알수있을까요?

PS.
아 그리고.....J2K_TrancelateMMNT (int,const char *)에서
앞에 int 인자의 의미는 뭐죠?
올려주신 소스엔 0으로 값을 대입해서 저도 그냥 0이라고 써서 잘되고 있긴 하지만요 ^^
분류 :
Talk
조회 수 :
16881
등록일 :
2008.09.29
01:52:31
엮인글 :
https://arallab.hided.net/3860/325/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s://arallab.hided.net/board_devtalk/3860

whoami

2008.09.29
14:45:27
함수명이 데코레이션된 경우 함수명에서 힌트를 얻을 수는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 익스포트 테이블만 보고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재 알려진 함수형은 제가 알기로 오하라님의 OhTextHooker 소스코드에 있는 함수형을 그대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함수형을 아는 방법은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사용한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해당 함수가 불리는 부분을 찾아 push 되는 인자를 확인하거나 함수 내부에 ESP 에 + 되는 값 등을 확인하고 리턴값에 뭐가 들어가는지 보는 것이죠. 소스가 감춰진 경우 중간에 더미(dummy) DLL 을 집어넣어 넘어오는 레지스터 및 스택값을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도 있겠군요.

Hide_D

2008.09.29
23:18:26
http://www.debuglab.com/board/board_detail.aspx?id=26&table=qna&pagenum=21

IDA를 쓰면 인자 정보를 알기에 좀 낫다는군요[어렵긴 매한가지겠지만 =ㅅ=]

호기심맨

2008.09.30
20:55:30

솔직히 이번 질문은 하면서도 대답을 반쯤 포기한 질문이었는데요...
역시 AralTrance라는 괴물급 프로그램을 만드시는 분들이라 그런지 엄청난 답을 듣게 되었네요..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나저나 히데님 소개해주신 그 툴.... 무시무시한 툴이군요...
순식간에 질문했던 4개문제가운데 3개가 풀려버리네요...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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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lab.aralgood.com/index.php?document_srl=49989 이때 추가한건데 이거 따로 분리해서 사용 유무 지정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xp에서는 무반응으로 처리하고) 특정 게임에서 연산중 뻗는 경우 발견되었습니다. 더미다 같은경우는 굳이 연산안들어가고 ...